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동편마을 맛집 육화몽

by 라이브 on 2018. 5. 4.
반응형

벌써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제 주위에서도 어버이날, 어린이날을 맞이해 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지만 가까운 곳에서 외식을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저도 부모님을 모시고 근처 식당에서 외식을 하기 위한 식당을 고민중입니다. 안양이나 평촌 등에는 워낙 맛집이 많기 때문에 친구들과 만날 때는 식당을 고르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어른들을 모시고 갈 때는 아무래도 고민을 많이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동편마을 맛집 중 하나인 육화몽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버스에서 내리면 정류장 근처에 바로 위와 같은 외관의 식당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가 바로 육화몽입니다. 통삼겹과 통목살, 그리고 갈비를 주력으로 파는 가게로 다른 곳에도 지점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프렌차이즈가 아닐까 싶네요. 회식 장소로, 그리고 가족 외식 장소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곳 이기도 합니다.




단출한 메뉴판. 삼겹과 목살, 갈비 외에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류도 다양하게 있는 편인데요 안동소주나 문배술, 서울의 밤, 대동강 페일 에일 등 다른 식당에선 흔히 보기 힘든 맥주들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삼겹 2인, 대동강 페일 에일, 갈치속젓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육화몽은 특이하게 찍어먹는 소스가 따로 3가지 나옵니다. 왼쪽부터 갈치속젓과 소금, 그리고 쌈장이 따로 서빙되는데요, 이것 외에 불판에는 멜젓이 따로 준비됩니다. 기본 반찬에는 와사비도 함께 나오는데요, 대신 다른 곳에 있는 상추쌈이 따로 나오지 않고 아래 사진과 같이 겉절이 형태로 서빙됩니다. 



배추김치와 파김치, 그리고 장아찌 종류와 해초 무침, 씻은지 등도 나오는데요 모든 반찬은 리필이 가능합니다. 최근 생기는 고깃집들은 육화몽같이 절임류가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네요. 카페와 마찬가지로 식당도 유행이 있는 듯 합니다. 



반찬이 서빙되고 고기가 나왔습니다. 사진속의 고기가 제 기억으로는 2인분인 것 같은데요, 질좋은 고기를 판매해서인진 몰라도 육화몽은 기본적으로 가격이 좀 있는 편 입니다. 서버분이 고기는 직접 구워줍니다. 통삼겹이 어느정도 익으면 잘라주는데요, 다 자른 뒤에는 본인의 취향대로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양이 좀 있는 분들이라면 1인분 더 추가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얼추 맞을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물가가 올라서인지 고기의 양이 전에 비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고기가 맛있게 익어갑니다. 고기 질 정말 좋아보이죠?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섞여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를 기다리며 대동강 페일에일로 목을 축입니다. 생각보다 양이 꽤 됬는데요 도수는 살짝 있는 편 입니다. 깔끔한 맛이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던 맥주. 반주로 하기에 딱 좋은 맥주입니다. 



고기는 어느새 다 익어가고 덤으로 나온 부침개와 국도 다 먹고 고민하다가 볶음밥을 추가합니다. 갱시기 칼국수와 된장술밥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도전해봐야겠네요. 금새 나온 갈치속젓 비빔밥. 사진속의 볶음밥이 1인분입니다.



갈치속젓에 돼지고기, 김치 등을 넣고 볶은 밥으로 짭쪼롬한 편입니다. 은근 맵고 짠 맛이라서 자극적이지만 술안주로 먹기에 딱인 것 같네요.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주문을 고민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슥슥 비벼서 야무지게 먹습니다. 자극적이긴 해도 이상하게 음식은 자극적인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볶음밥에 남은 고기까지 다 먹고 나왔습니다. 가격이 조금 있기 때문에 살짝 부담되지만, 확실히 고기의 질이 좋은 편이고 주류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회식에도 좋지만 부모님들을 모시고 오기에도 나쁘지않은 곳 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가족단위의 손님이 꽤 많았고요. 괜찮은 생고기집을 찾으신다면 육화몽을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11시, 평일 오후 3시 ~ 오후 4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25-5 제시카 타워 106호


메뉴 : 통삼겹살 14,000원, 통목살 14,000원, 통생갈비 14,000원, 갱시기칼국수 6,000원, 된장술밥 6,000원, 칼비빔면 5,000원 


기타 : 지하주차장 주차가능, 근처 파크에비뉴 주차타워에서 주차 가능(테이블당 2시간 무료주차권 발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