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갤럭시 노트 10 사전예약 사은품 스펙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9. 8. 13.
반응형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갤럭시 노트 10의 사전 예약이 드디어 시작됬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이번 노트 10이 지금까지 노트 시리즈 중 사전 예약 비율이 가장 높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노트 10의 스펙,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사전 예약 사은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 10 스펙

화면

 

5G로 출시되는 노트10은 6.3인치 모델인 노트 10, 그리고 6.8인치인 노트10 플러스 2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아래 화면이 두 모델의 비교샷으로 0.5인치 차이지만 사진으로 봤을 때는 꽤나 차이가 크게 느껴지네요.

 

정면샷을 보면 전면에서 스크린이 타지하는 비중이 전 모델보다 넓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레마 베젤을 줄임으로써 카메라가 화면을 방해하는 부분이 감소하다보니 전면에서 느껴지는 화면이 더 넓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노트 10에서 전면적으로 내세우는 강점 중 하나가 바로 시네마틱 인피니트 디스플레이 입니다. 색감이나 시각적인 편안함이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몰래드를 적용해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강화된 카메라 기능과 맞물리면서 최상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진 것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정면에 있는 셀피 카메라 외에 후면에 3개의 렌즈가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가 수준의 멀티카메라 촬영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된 s펜으로 원격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흔들림 방지, 영상의 재생속도 조절 및 자막 작업, 장면별 자동 최적화 등 sns에 업로드 하기 최적화된 기능이 추가됬다고 합니다. 카메라 줌인 시 소리도 줌임되는 기능이나 라이브 포커스로 영ㅇ상 촬영 시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는 기능 등 재미있는 기능이 많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용량

 

스마트폰으로 업무 처리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아진 것을 감안한 것인지 이번 노트 10은 최대 512GB의 내장 메모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추가 1TB 까지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사용 가능한 용량은 1.5TB로 볼 수 있는데요 용량 자체가 큰 것은 사실이지만, 여기에 어플 등이 설치되면 그만큼 용량은 감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하는 것과 같이 노트북 대신 사용할 수준일지는 봐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1테라를 추가하기 위해 필요한 SD카드의 경우 별도 구입 해야하며 노트 10+에서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속도

 

5G전용 폰으로 출시된 노트 10은 12기가의 램을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대용량 다운로드나 고사양 게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직 국내에 5G사용 가능한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이 노트10 구입으로 이어질만큼 매력적인 조건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기타

 

노트 시리즈의 문제점 중 하나인 지문 인식도 초음파 방식의 온 스크린 지문인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하니 어느정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화면에 손가락을 대면 자동으로 잠금 해제가 되는 시스템이라 하니 취약점으로 여겨졌던 보안성능이 강화되 않을까 싶습니다.  

 

이 외에 점년 수화부 스피커가 사라지고 3.5mm 오디오 단자도 없어졌습니다. 오디오 단자가 빠진만큼 용량을 추가했다곤 하지만 저에겐 좀 아쉬운 점입니다. 

 

갤럭시 노트 10 색상

사전 예약

 

사전 예약 기간 - 8월 19일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사전예약을 할 때는 공시지원금 + 이통사에서 지원하는 추가 보조금 +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사전 예약이 끝난 뒤에도 공시지원금은 받을 수 있지만 사은품 증정 등의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구입을 고민하던 분이시라면 사전 예약을 이용하는 것이 사실상 이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지금 사전 예약을 하는 사람에 한하여 갤럭시 버즈, 무선충전 배터리 팩, 게임패드 증정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색상은 현재 8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실물을 보고 테스트 해보고 싶은 분들은 삼성 스토어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