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방법 3가지 및 등장인물

by NEWINFO 2023. 4. 27.
반응형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방법 3가지 및 등장인물

오늘은 지상파 드라마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방법 3가지 및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이야 옥이야는 현재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주 5일 방영 중이다보니 놓친 회차 다시보기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끊김없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으신다면 본문의 바로가기와 블로그 하단을 확인하셔서 지나간 회차도 간편하게 시청하세요.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방법 알아보기

금이야 옥이야는 2023년 3월 27일 첫방송을 시작했습니다. 평일밤 8시 30분부터 9시까지 방영되며 드라마 내 눈에 콩깎지,구르미 그린 달빛, 조선총잡이 등을 제작한 몬스터 유니온의 작품입니다.

 

큰 줄거리는 홀로 딸을 키우고 있는 싱글대디 금강산과 7살에 친부에게 버려져 입양 된 옥미래가 자식을 키우며 일어나는 가족의 이야기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래의 다시보기 방법 3가지를 통하면 언제든 금이야 옥이야를 편하실 때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 놓친 회차가 있을 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금이야 옥이야 공식 예고편 보기

예고편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부모님의 사랑, 자식을 키워본 애환을 느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이야기가 전개될 수록 몰입감이 올라가며 점점 시청층도 늘고 있습니다.


금이야 옥이야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바로가기

요즘 드라마는 이야기 전개가 두 축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은데 금이야 옥이야 역시 딸 금잔디를 키우며 N잡러로 살아가는 금강산이 사춘기의 접어든 딸과 옥신각신 다투는 과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시청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언급하지 않는 게 좋겠네요.

 

하지만 딸을 위해서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는 아버지의 모습을 통해 감동을 느낄 수 있고 옥미래를 통해서 서로 간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과정도 담아내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지 않은 요즘 모두 함께 보면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금이야 옥이야 시청률

금이야 옥이야 시청률

1회 시청률은 닐슨 코리아 기준 14.4%로 출발했고, 현재까지 10%대 중반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1회에 가장 높은 14.7%를 기록했는데 아직 15의 벽을 넘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지상파 방송 3사에서 1위를 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극이 전개되며 자연스럽게 높아질 거라 예상됩니다.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KBS드라마답게 금이야 옥이야 역시 별도의 인물관계도를 제공하지 않고 있어 포스터와 출연 배우들의 배역 설명을 통해 관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금이야 옥이야 인물관계도

가운데 위치한 금잔디를 매개로 해 양쪽 집안이 연결고리를 갖게 되고 각 가족의 이야기가 얽히게 됩니다. 드라마가 다루는 큰 줄기는 따뜻한 부성애를 가진 아버지와 뜨거운 맛의 처가이기 때문에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은은 없습니다.

 

각 배우들이 보여줄 연기를 이해하기 위해 주요 출연배우 및 배역이 드라마 내에서 갖고 있는 설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강산 역 (서준영)

열혈 싱글대디, N잡러, 지고지순 순정남으로 10대 때는 할머니 간병, 20대 때는 독박 육아, 30대 때는 가족들 뒤치다꺼리를 하고 있고, 사춘기 딸과의 다툼, 처가살이를 견디며 옥미래와의 사랑을 이어갑니다.

옥미래 역 (윤다영)

7살에 친부에게 버려져 황동푸드 오너 일가에 입양되었지만 가슴에 한을 안고 삽니다. 유년 시절 힘들었던 기억을 그림으로 위로받아 미술학원 선생님을 꿈꾸고 있고, 첫 사랑 주혁을 다시 만나며 흔들립니다.

금잔디 역 (김시은)

아빠 금강산의 간섭과 관심이 세상에서 가장 스트레스받는 중2병 딸입니다. 매일 끊임없이 사고를 치며 다니지만 엄마에 대한 그리움을 갖고 있는 아이입니다.

마홍도 역 (송채환)

홍도네 손맛 반찬가게를 운영하며 딸의 실종으로 사위를 타박하지만 마음 속으로 누구보다 걱정해주는 츤데레 장모님입니다. 기러기 첫째 사위, 싱글대디 강산, 취업준비생 막내딸까지 모두 품어주는 여장부입니다.

금선달 역 (최재원)

강산의 아버지로 춤바람 난 제비입니다. 돈 많은 사모님을 꼬셔 편한 노후를 보내는 게 꿈이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강산의 주변을 어슬렁거리고 있습니다.

은상수 역 (최필립)

마홍도의 큰 사위이자 황동푸드 전략기회실 차장으로 가족들을 외국에 보내고 기러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겐 인색한 짠돌이로 아들 교육에 모든 비용을 쏟기 위해 처가살이와 컵라면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예주 역 (강다현)

취업 준비 중인 홍도의 셋째 딸로 엄마의 반찬가게를 도우며 소소한 돈을 뜯어내 생활하고 있습니다. 강산을 친부처럼 따르고 잔디의 잘못에겐 팩폭을 날리는 이모입니다.

장호식 역 (안용준)

강산의 25년 절친으로 누나의 미술학원에서 운전기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강산의 가장 의리 넘치는 친구이면서 번 돈을 외제차 할부 비용으로 소진하는 대책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장호랑 역 (반민정)

미술학원 원장이자 호식의 누나로 남편과 결혼 10년 만에 이혼했으며 자신과 이혼한 남편이 어린 여자와 새살림을 차리자 분노하고 있지만 오래 전 실종 된 아내를 기다리는 강산의 모습에 점점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선후 역 (반소영)

마홍도의 둘째 딸이자 금강산의 아내, 금잔디의 어머니로 대학교 신입생 때 잔디를 임신하며 중퇴와 결혼을 했지만 10년전 강산과 크게 싸우고 집을 나가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황만석 역 (김호영)

황동푸드 창업주로 노점에서 시작해 굴지의 기업으로 키워낸 인물입니다. 회사 일에 매우 깐깐한 성격이고 외동딸 찬란이 이혼 후 입양딸 미래만 바라보는 모습에 불만을 갖고 있습니다.

황찬란 역 (이응경)

사고로 딸을 잃었지만 미래를 입양하며 삶의 의욕을 찾았습니다. 미래를 못마땅해하는 만석으로 인해 친아들과 차별하진 않지만 미래에게 더욱 마음을 씁니다.

옥재현 역 (김동윤)

황동푸드의 장손이자 전략기획실 팀장으로 만석의 후계자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부인 수지가 동생 미래를 견제하는 것을 안타까워하지만 부인 앞에선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최수지 역 (조향기)

옥재현의 아내이며 옥준표의 엄마입니다. 연하 남편 재현을 아래로 보고 함부로 대하지만 아들 준표를 싸고돌며 왕자처럼 키우고 있습니다. 아들을 때린 잔디와 그 가족들을 매우 싫어하고 준표가 황동푸드 후계자가 되는 것이 인생 목표입니다.

옥준표 역 (김하겸)

집안과 엄마의 과잉보호를 받으며 귀하게 자라온 인물이며 학교 전교 회장과 1등을 놓치지 않지만 금잔디를 만나며 좌충우돌하게 됩니다.

동규철 역 (최종환)

황동푸드 사장으로 공동 창업주의 아들입니다. 회사를 자신이 차지하기 위한 야망을 갖고 있으며 죽은 아내를 의부증으로 몰아가기도 합니다. 혼자가 된 찬란을 계속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동규선 역 (이윤성)

규철의 동생이자 썬 제과점 사장으로 눈물, 웃음, 정이 많고 수다스러운 올드미스입니다. 바쁘게 살아오다 중년이 되어 공허함을 느끼게 되어 빵집을 열었고 뛰어난 제빵 실력을 가진 두호를 만나게 됩니다.

동주혁 역 (김시후)

엄마를 의부증으로 몰아간 아버지를 증오하고 있습니다. 잘생기고 유능한 능력이 있고 아버지 규철의 야망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황동푸드 딸 옥미래에게 호감을 갖습니다.

김두호 역 (김영호)

외모는 험상궂지만 뛰어난 제빵 실력으로 규선이 운영하는 썬 제과점에서 일하게 됩니다. 가족 이야기를 꺼려하며 숨겨진 사연이 있는 듯 합니다.


 

금이야 옥이야와 함께 보기 좋은 드라마

위의 출연배우와 함께 감초 역할로 최원기(김덕현), 박소정(김시윤), 오다솔(최하늬) 배우가 황동푸드 경영 및 전략 기획실 직원으로 출연합니다.

 

오늘은 금이야 옥이야 다시보기 방법 3가지 및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120부의 절반도 진행되지 않아 많은 이야기가 남아 있습니다. 다시보기를 원하시거나 최신 인기 드라마를 보고 싶은 분들은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