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서촌 통인시장 기름떡볶이 할머니 후기

by 라이브 on 2018. 7. 19.
반응형

서촌 하면 많은 분들이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와 식당들을 떠올리거나 고즈넉한 분위기의 골목길을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가 바로 통인시장입니다. 통인시장은 광장시장과 같은 큰 규모의 시장은 아니지만 엽전도시락, 그리고 기름 떡볶이를 찾는 분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때문에 통인시장은 입구에서부터 다양한 기름떡볶이 집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가벼운 서촌 나들이 후 기름떡볶이를 사기 위해 통인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이미 배가 부른 상태였기 때문에 포장하기로 결정.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도 되고 기름두른 팬에 살짝 데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메뉴는 사진을 참고하세요. 전 시장 입구 근처에 잇는 가게에 갔었는데요, 다른 가게도 비슷한 맛이지 않을까 싶네요. 고추장떡볶이, 그리고 간장 떡볶이를 1인분씩 주문합니다. 녹두빈대떡과 전도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시장에서 파는 전도 진짜 맛있는어서 순간 고민했었습니다.



티비촬영도 여러번 하고 유명인사들도 많이 방문한 곳인 듯 합니다. 사장님이 가게 곳곳에 사진을 붙여놓으셨더라고요. 가마솥 뚜껑같은 곳에 간장 떡볶이와 고추장 떡볶이를 데워주십니다. 사진속의 양이 1인분이에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랐네요. 



예사롭지않은 사장님의 스냅. 양도 푸짐하고 맛이야 말할 것도 없고 서촌 여행의 마무리로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게 안에서도 먹고 갈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도 꽤 크기가 크니 함께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운영시간 :  오전 8시~저녁 9시


위치 : 서울시 종로구 통인동 95-1 통인시장 안

메뉴 : 고추장떡볶이 3,000원, 간장떡볶이 3,000원, 녹두빈대떡 1장 5,000원, 전 400g 10,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