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근로장려금 지급일 하반기 신청방법

by 라이브 on 2019. 8. 26.
반응형

예년과 달리 빠른 추석으로 인해 평소보다 큰 돈이 들어갈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것 중 하나가 근로장려금일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근로장려금 지급일, 그리고 추가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근로장려금 지급일 같습니다. 당초 10월 이후에 지급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근로장려금은 '9월 11일' 전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이번에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은 올 상반기에 신청한 건에 한하며 올 하반기에 신청하는 분들은 내년 상반기에 지급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할 당시 예상 수령금액으로 나온 것과 실제 수령하는 금액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최대 50% 이상 차감될 수 있으니 이 점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국세청, 또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세무서에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하반기 근로장려금 신청

위에서 언급한 것 같이 상반기에 근로장려금을 신청못한 분들은 하반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상반기에 신청한 방법과 동일하며 신청 기간은 8월 21일~9월 10일까지입니다. 10일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지만 마지막날 신청자가 몰릴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019/04/22 - [생활 꿀팁]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방법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방법 알아보기

5월은 가정의 달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기념일이 모여있습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이 대표적인데요, 이러한 기념일 외에도 종합소득세 신고와 같은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일들도 있습..

happy-tip.tistory.com

자세한 신청방법 및 신청 자격 등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