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머리감을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by 라이브 on 2019. 11. 28.
반응형

 

머리감을 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머리감을 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날은 너무 많이 빠져서 이러다가 탈모가 오는 것이 아닐까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머리감을 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두피에 문제가 있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잦은 염색 및 파마 등으로 인한 모발 손상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 외에도 호르몬 이상, 오염된 빗의 잦은 사용, 손톱으로 머리를 긁기, 트리트먼트 두피까지 바르기 등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영양 부족이 발생할 때도 모발이 많이 빠진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기, 드라이기 사용 시 뜨거운 바람을 두피 가까이 대고 말리기, 머리를 말릴 때 수건으로 두피를 자극하기, 머리를 바로 말리지 않고 젖은 상태에서 방치하기 등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으로 작용되는데요, 이러한 부분만 조심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어느정도 머리가 빠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라고 합니다. 보통 생장주기를 마친 모발이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일이 많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져도 다시 새 모발이 나오기 때문에 탈모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절기에는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면 위에 나열한 본인의 생활 습관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