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해동용궁사

by 라이브 on 2020. 4. 6.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해야 하다보니 예전에 다녀왔던 여행지 사진을 자주 꺼내보게 되는 듯 합니다.

 

오랫만에 여행지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너무 좋았던 곳인데 블로그에 소개해드리지 못한 곳이 여러곳 있더군요. 해동 용궁사도 그런 곳 중 하나입니다.  

 

 

부산 해동 용궁사는 기장 근처에 있는 절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닷가 절벽 위에 만들어진 사찰입니다.

 

이곳에서 보는 풍경이 워낙 아름다워서 종교와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로 지난 가을 부모님과 여행을 갔을 때 한번 더 방문했습니다.

 

 

저는 자차를 이용해 이동했지만 용궁사는 대중교통으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용궁사 입구에는 사진과 같이 버스 운행 시간표가 따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사진 속 시내버스 외에 시티투어 버스로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블로그 말미에 따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용궁사는 정류장이나 주차장에 차를 댄 이후 위 사진과 같은 먹자골목을 지나야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른 시간에 도착을 해서인지 문을 연 매장들이 없었습니다. 모두 둘러본 뒤에는 모든 가게가 영업중이었고요.

 

기념품과 미역, 다시마, 건어물, 어묵 등을 함께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꽤나 많은 가게들이 모여있어서 군것질을 하며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길을 따라 들어가면 바로 사진과 같이 용궁사 표지석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부터 용궁사의 입구라 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가면 구불구불한 계단과 함께 용궁사 안으로 입장할 수 있는데요, 길이 곳곳에 계단이 여러곳 있기 때문에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입장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네요.

 

절의 중심이 되는 대웅전으로 가는 길에 놓여있던 곳. 소원을 들어주는 연못이라고 해야할까요? 저 그릇 안에 동전을 넣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많은 분들이 걸음을 멈추고 동전 던지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도전해봤지만 근처에도 못가고 떨어졌네요. 

 

 

길을 따라 걷다보면 왼쪽 사진과 같은 입구가 나오는데요, 저 입구로 들어가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이라는 용궁사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날 부처님 오신날 즈음 방문했을 때 용궁사의 모습입니다. 정말 절이 아름답죠? 해수관음상도 멀리 보이네요. 사진 속 대웅전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지만 건너편에서 이렇게 절 전체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부슬비로 인해 아주 쨍한 모습의 하늘은 볼 수 없었네요. 바람도 워낙 강하게 불어서 파도가 강하게 치는 모습만 볼 수 있었습니다. 

 

 

 

바닷가 밑으로 내려갈 수는 없지만 사진과 같이 바닷가 근처를 산책할 수 있는 길이 따로 조성되어 있고 날이 좋을 때는 사진이 정말 잘 나오는 곳이어서 곳곳에 사진을 즉석으로 인화해주는 분들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날은 비가와서인지 사진을 인화해주는 분들은 볼 수 없었네요. 

 

 

방생하는 곳이라고 써있는 것을 보니 이곳에서 부천님 오신날 방생 행사를 하나보네요. 그 근처에는 이렇게 불상이 있었는데요, 흐린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이곳에 공양을 드리며 기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볼 때마다 비가왔던 날이 아쉽네요. 계단은 많지만 길이 험하진 않기 때문에 다 둘러보는데 1시간이면 충분할 듯 합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아홉산숲과 함께 둘러보셔도 좋고 바로 맞음편에 아울렛이 있기 때문에 아울렛에서 쇼핑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단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조금 서두르시는 것을 권합니다.

 

 

 

나중에 부산 여행을 가게 되신다면 이곳도 추천드립니다.

 

 

입장시간 : 새벽 5시부터 입장 가능, 일몰 시 퇴장 / 약사전 및 방생터는 24시간 가능

 

입장료 : 무료

 

주차요금 : 25인승 이상 7,000원, 25인승 이하 5,000원, 15인승 이하 3,000원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기타 

 

해동 용궁사를 시티투어 버스로 가는 방법

 

2018/10/01 - [여행 꿀팁] -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다들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난 분들도 계시고 집에서 오랫만의 휴식을 즐기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갑자기 커진 일교차로 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니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happy-tip.tistory.com

*시티투어 버스 중 용궁사를 가는 블루라인은 부산역에서 정차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시티투어를 이용해 방문할 분들은 부산역에서 레드라인을 탑승 후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하차 후 이곳에서 블루라인으로 환승해야 용궁사를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난티 코브(힐튼 부산)도 시티투어로 갈 수 있지만 기장근처에 있기 때문에 블루라인으로 갈 수 있는 용궁사에서 엘로 라인으로 다시 환승해야 갈 수 있습니다.

 

2019/09/04 - [happy-tip] - 부산 힐튼호텔 맥퀸즈 라운지 방문후기

 

부산 힐튼호텔 맥퀸즈 라운지 방문후기

얼마 전 친구와 다녀왔던 부산 - 대구 여행. 식도락 여행이었기 때문에 정말 많은 곳들을 다녀왔지만, 그 중에 특히 좋았던 곳 위주로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산 기장에 위치한 힐튼호텔 안 맥퀸즈라운..

happy-tip.tistory.com

시티투어에서 시티투어로 환승하는 비용은 무료이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코스이기 때문에 바로 목적지로 가고싶은 분들은 부산역에서 차량을 렌트하거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외에 시내버스 및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용궁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 까지 용궁사 출입이 금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