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꿀팁

부산 시티투어코스추천

by 라이브 on 2020. 4. 13.

최근에는 각 지역마다 시티투어 버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서 뚜벅이들이 곳곳을 둘러보기 편하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지역에 따라 그 이름은 다르지만 보통 각 지역의 대표적인 곳을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가면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부산 시티투어버스 코스로 갔던 곳 중 추천할만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시티투어 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코스와 해운대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구분됩니다. 해운대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 버스는 용궁사와 힐튼 호텔 등이 있는 기장 방향으로,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해운대 및 태종대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영되는데요 티켓을 발권한 날 하루동안 버스를 여러번 무료로 환승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제가 탑승했던 코스는 레드 노선으로 위 시간표마다 해당 정류장에서 횟수 제한없이 버스를 탈 수 있는데요 이날 갔던 곳은 흰여울 문화마을과 오륙도, 송도해수욕장 및 남포동 비프 광장이었습니다.

모든 코스를 다 둘러보고 오는데 약 2시간이 소요되며 각 정류장마다 내리지 않고 그냥 버스에서 둘러봐도 되는데요 위 코스 중 4곳만 둘러보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6시간은 걸린 듯 하네요.

각 정류장에 내려서 그곳을 둘러보고 구경하다가 다시 버스를 타고 이동하고 하는 식으로 하다보니 차편을 알아봐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었고 무엇보다 차량 자체가 워낙 편해서 어른들을 모시고 가게은 정말 딱이었는데요 제가 갔던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 시티투어코스 추천 - 흰여울 마을

시티투어 버스의 첫번째 코스였던 흰여울 마을. 정류장 바로 앞에서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흰여울 마을 중간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로 유명했던 곳이 바로 이 입구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펼쳐진 바다를 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골목 초입에 있던 표지판을 보고 길을 따라 걸으면 되는데요, 길이 좁아서 사람들이 많이 몰릴 시간에 방문하면 구경하기에는 조금 불편할 것 같네요.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 앞에 있었던 대사. 촬영지로 쓰였던 집은 현재 관광 안내소로 활용되고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과 같은 손수건이나 방향제와 같은 기념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문화해설사 선생님들이 이곳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기도 했고 부모님들도 옛날 생각이 나셨는지 예전 얘기를 이것 저것 하시더라고요.

흰여울 마을 한켠에 자리잡고 있던 작은 매점.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이곳에서 유명한 점빵이나 손목서가 등은 둘러볼 수 없었는데요, 대신 동네 고양이를 보는 것으로 만족했습니다.

산책길 아래에는 사진과 같이 해변가로 내려갈 수 있는 길도 있는데요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해녀들이 저곳에서 이런 저런 해산물을 채취해서 판매할 준비를 하고 계시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아직 준비 중이어서 내려가서 사먹지는 못했네요.

다 둘러보는데는 한시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슬슬 걸으며 사진도 찍으며 다녀서인지 여유롭게 다니기 좋았던 것 같네요. 버스를 내렸던 곳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오륙도로 이동했습니다. 태종대는 이미 여러번 가셨다고 하셔서 이번에는 빠졌네요.

태종대에서 내릴 분들은 태종대 입구에서 바로 내려주기 때문에 시티투어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산 시티투어코스 추천 - 오륙도

오륙도는 유람선을 타는 곳으로 유명하지만 스카이 워크로도 유명해진 곳 입니다. 바닥이 투명한 스카이워크 위에서 보는 바닷가의 모습도 아름답지만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데요, 근처에 해맞이 공원도 자리잡고 있어서 사진을 찍으며 슬슬 구경다니기에 좋습니다.

시티투어 버스에서 내려서 밑으로 내려가면 입구 초입에 사진과 같이 해맞이 공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맞이 공원이라는 이름에 맞게 지대가 높아서 오륙도를 한눈에 내려볼 수 있습니다.

제법 높죠? 경사가 심하지않고 테크가 잘 되어있어서 슬슬 올라가기 좋은데요,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아름다웠지만 날이 흐려서 하늘과 바다가 하나가 되는 모습은 볼 수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입구 근처에 마련된 스카이워크. 지팡이, 우산, 양산, 셀카봉 소지 금지라고 되어있네요. 신발 위에 덧신을 신고 스카이 워크 위를 걸어가봅니다. 밑에서 바라보는 바다도 정말 예쁘네요.

생각보다 길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오륙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버스에서 내렸던 곳으로 다시 이동 후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송도 해수욕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코스 추천 - 송도 해수욕장

시티투어 버스 시간표를 보면 송도 해수욕장과 송도 구름산책로 이렇게 두번에 걸쳐서 송도에서 정차하게 되는데요, 송도 케이블카를 탈 분들은 송도 구름 산책로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하차 후 버스 진행방향으로 조금 걸어가면 큰 건물로 케이블카 탑승소라고 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현장 발권 후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러 가는 길에 저렇게 간판이 크게 놓여있네요. 저는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 후 방문했는데요, 인터넷으로 예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발권을 위해 줄을 설 필요가 없으니 현장발권보다 인터넷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기계에서 예약한 표를 발권 후 탑승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케이블카 탑승구가 있는 건물 자체에 식당이나 편의점 등 다양한 가게들이 입점해있는데요, 이곳에서 식사를 하는 분들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송도 해수욕장 근처에도 워낙 횟집이 많아서 케이블카 탑승 후 여기서 식사까지 한 뒤 다시 숙소로 돌아가는 코스도 괜찮을 것 같네요.

케이블카 - 케빈을 탑승하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 하는데요 멈추지 않고 움직이는 구조이지만 직원들이 일일이 태워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8인 기준이기 때문에 다른 팀과 같이 타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다른 팀과 섞어서 탈 일은 없었네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케빈이라 그런지 바닥이 훤히 다 보였는데요 어디를 둘러봐도 투명한 케빈 덕분에 송도바다 구경은 제대로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왕복이긴 하지만 반대편에도 포토존이 꾸며져있고 거기에도 여러 상가가 있기 때문에 편도로 끊고 이곳에서 바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이날 시티투어 버스로만 이동하는 코스로 짰기 때문에 다시 반대편으로 돌아왔습니다.

다녀오는 구역이 짧기 때문에 다소 시시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가족 단위로 떠나는 여행에 송도 케이블카도 좋을 것 같네요.

시티투어 버스를 탔던 곳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자갈치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자갈치 시장은 좌판에 다양한 회를 파는 곳도 있지만 1층에 노량진 수산시장 같이 횟집들이 모여있는 곳들도 있는데요 이곳에서 저녁 식사 후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2020/04/10 - [식도락] - 부산 자갈치 시장 맛집 만금상회

부산 자갈치 시장 맛집 만금상회

부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자갈치 시장은 하루에도 몇번 씩 배가 들어오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부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뽑는 곳 이지만 그..

happy-tip.tistory.com

이렇게 다니니 하루 종일 시티투어로만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유람선으로 야경 구경을 했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았지만 시티투어 야경 버스도 따로 운행하고 있으니 마무리로 야경버스를 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부산시티투어 이용방법 및 요금

제가 갔던 코스 외에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 코스가 여럿 있습니다. 미리 예매하는 것은 안되며 기사님에게 바로 현금 결제를 하거나 카드 결제를 하면 되는데요, 시내버스를 타는 것 같이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탑승하시면 될 것 같네요.

부산 시티투어 버스가 대대적인 리뉴얼 중이라 하니 제가 갔을 때 보다 훨씬 다양한 코스가 준비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장은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가는 것이 어렵지만 코로나가 진정된 후 여행을 가실 때 시티투어 버스를 추천드립니다.

요금 - 성인 1인기준 15,000원, 48개월~고교생 8,000원

시티투어 버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itytour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