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부산 1박 2일 여행코스

by 라이브 on 2020. 4. 20.
반응형

여행 좋아하시나요? 자유여행이던 패키지 여행이던 길던 짧던 여행은 가기 전부터 다녀와서까지 모든 과정이 즐거움으로 기억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지에서 했던 고생까지도 다녀온 이후에는 추억으로 남게 되는데요 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가 부산 입니다. 

 

가족여행으로도 친구들과의 우정 여행으로 가기에도 좋은 부산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덕분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데요, 제가 다녀왔던 부산 여행 코스 중 추천해드릴만한 곳 위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부모님과 부산 여행

 

첫째날 일정

 

용궁사 - 기장 해녀촌 - 아홉산 숲 - 아홉산숲 -  개금밀면 - 미포항 유람선

 

 

용궁사

 

 

해안가 위에 자리잡은 용궁사는 종교와 상관없이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계단이 많지만 경사가 심하지 않아 아이들과 가기에도 적당하고 이곳에서 보는 풍경은 속초 낙산사에서 즐기는 것과는 또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별도의 입장료가 없고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인데요 자차가 없는 경우 택시를 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해동용궁사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해야 하다보니 예전에 다녀왔던 여행지 사진을 자주 꺼내보게 되는 듯 합니다. 오랫만에 여행지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너무 좋았던 곳인데 블로그에 소개해드리지 못한 곳이 여러곳 있더..

happy-tip.tistory.com

 

근처에 부산 아울렛이 있기 때문에 용궁사를 구경한 뒤 아울렛에서 쇼핑을 하거나 근처 죽성 성당에서 산책하는 것도 추천드리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용궁사의 경우 현재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 입장이 제한되어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진정된 이후 다들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기장 해녀촌

 

기장까지 왔는데 근처 기장 해녀촌을 안들릴 수 없죠. 용궁사 자체가 워낙 유명 관광지이기 때문에 근처에 여러 유명 맛집들이 성업중에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곳은 기장 해녀촌 입니다. 

 

 

비가오면 좌판이 열리지 않기 때문에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했지만 좌판에서 나오는 것과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좌판에서 해산물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기장 해녀촌 주차장을 검색하거나 죽도섬 주차장을 검색 후 방문하시면 해녀들이 여는 좌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장 해녀촌 맛집 장씨 해녀의 집

식도락 여행을 하기에 좋은 지역 부산은 친구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지만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몇해 전 부모님을 모시고 떠났던 부산 여행은 지금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는데요 당시..

happy-tip.tistory.com

 

좌판에서 식사를 할 경우 카드 결제가 불가하며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아홉산숲

 

기장 해녀촌에서 차로 20여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곳, 기장 아홉산 숲은 웅장한 대나무 숲 사이를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조용한 곳에서 트래킹을 좋아하는 부모님들이라면 만족할만한 코스입니다.

 

1인당 5,000원이라는 입장료를 내야하지만 조용한 숲길을 걸을 수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충분한 곳으로 곳곳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들이 마련되어 있고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휠체어와 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가는 것은 안되지만 길이 완만하고 흙길로 되어있어서 어른들이 걷기에 크게 부담이 없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숲체험도 가능하다고 저는 입장료만 내고 구경했었기 때문에 숲체험으로 이용하시길 바라는 분들은 아홉산숲에 전화로 문의하시면 될 듯 합니다. 

 

주차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으며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산 기장 가볼만한 곳 - 아홉산 숲

부모님들을 모시고 여행을 가게 될 때는 식당부터 코스, 거기에 숙소까지 모든 것이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여행 일정도 그렇고 가는 그곳에서 먹는 메뉴도 어른들 입맛을 고려해서 정하게 되는데요 미포항 유람..

happy-tip.tistory.com

 

 

 

아쿠아리움 

 

원래 계획했던 일정은 용궁사 - 기장해녀촌 - 아홉산 숲 - 저녁 - 미포항 유람선이었지만 아홉산숲까지 갔다왔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아 급하게 아쿠아리움을 추가했습니다. 

 

 

부산 아쿠아리움의 규모가 크고 안에 포토존이 많아서 기대 이상으로 좋아하셨는데요 소셜커머스에서 구입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당일 구매 및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티몬이나 쿠팡 등에서 부산 아쿠아리움을 검색하면 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개금밀면

 

여행지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숙소 위치일 듯 합니다. 보통 동선을 정한 뒤 그 중간에 해당되는 곳에 숙소를 잡게 되는데요, 이번 부산여행에서 숙소로 정한 곳은 서면입니다.

 

근처 맛집이 많고 부산에 가면 꼭 들리는 깡통야시장이 근처에 있어서 야시장을 구경하기에도 적당한데요, 서면에 여러 맛집이 있지만 어른들과 가기에 무난한 맛집을 뽑으라면 부산 개금 밀면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속이 편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음식 자체가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다는 점 등도 밀면이 가진 매력인데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지역 향토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여러모로 매력이 넘치는 메뉴입니다.

 

 

부산 밀면 맛집 개금밀면

부산은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가 모여있는 곳으로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곳 입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항상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데요,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부산은 많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 이기..

happy-tip.tistory.com

 

부산 개금 밀면에 대한 후기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미포항 유람선

 

 

부산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등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야경투어, 시시투어 야경버스, 그리고 유람선을 타고 즐기는 야경 투어 등이 있는데요 모든 코스가 각각의 매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코스는 유람선 입니다.

 

 

 

미포항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은 미포선착장에서 해운대 APEC 하우스 - 광안이 해수욕장 - 광안대교 - 이기대 공원 등을 둘러보고 오는 코스로 출발하는 장소에 따라 미포 선창장, 그리고 티파니 21 두곳이 있습니다.

 

 

제가 이용한 곳은 미포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해운대 관광 유람선으로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입니다. 

 

 

배에서는 위 사진과 같은 야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천천히 이동하기 때문에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여름이 아니라면 유람선이 추울 수 있기 때문에 바람막이나 담요와 같이 추울 때 보온을 할 수 있는 물품도 추가로 준비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포털 사이트에 해운대 유람선을 검색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부모님과 부산여행 

 

 

둘째날 일정

 

부산역 시티투어 - 자갈치 시장 - 깡통 야시장

 

시티투어 버스 

 

자차를 가지고 이동했던 첫째날과 달리 둘째날은 시티투어 버스로만 이동했습니다. 시티투어 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하며 부산역에서 티켓 구입을 해야한다는 것과 달리 버스를 탑승할 때 바로 결제하게 되어있습니다.

 

카드 결제와 현금결제 모두 가능하며 결제하면 하루종일 쓸 수 있는 손목띠를 채워주십니다. 이 때만 있으면 횟수 제한없이 하루종일 버스를 무제한으로 상하차 할 수 있는데요 버스 종류에 따라 이동하는 코스는 각각 다릅니다.

 

 

제가 갔을 때 갔던 코스는 부산역 - 영도대교 - 흰여울 문화마을 - 하늘 전망대 - 75광장 - 태종대 - 국립해양박물관 - 오륙도 - 용호만유람선터미널 - 평화공원 - 송도해수욕장 - 송도 구름산책로 - 남포동 비프 광장 - 자갈치 - 부산역 입니다.

 

 

 

부산 시티투어 버스는 리뉴얼 중이기 때문에 코스는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부산 시티투어코스추천

최근에는 각 지역마다 시티투어 버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서 뚜벅이들이 곳곳을 둘러보기 편하게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지역에 따라 그 이름은 다르지만 보통 각 지역의 대표적인 곳을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

happy-tip.tistory.com

위 코스를 보면 아시겠지만 대중교통으로 각각 이동하기 다소 어려운 곳을 한번에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시간표에 나와있는 시간에 정류장만 가있으면 바로 해당 버스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더 좋은데요, 각 장소에 대한 안내 방송도 나오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큰 부담없이 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제가 갔던 시티투어 코스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자갈치 시장 & 깡통 야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 맛집 만금상회

부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자갈치 시장은 하루에도 몇번 씩 배가 들어오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부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로 뽑는 곳 이지만 그..

happy-tip.tistory.com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자갈치 시장에서 내린 뒤 저녁을 먹은 뒤 비프광장, 국제시장, 깡통 야시장 등을 둘러본 뒤 숙소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둘째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자갈치 시장과 비프광장 - 국제시장 - 깡통 야시장 모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이곳은 한번에 둘러보는 것으로 생각시면 됩니다.

 

 

저는 자갈치 시장에서 저녁을 먹었지만 깡통야시장 근처에 워낙 다양한 먹거리 노점이 준비되어 있고 근처에도 식당이 여럿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저녁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부산 깡통야시장 위치 운영시간

여행의 묘미 중 하나인 야시장은 어디를 가거나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찾는 부산의 깡통야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부산 깡통야시장의 푸..

happy-tip.tistory.com

부산 깡통 야시장은 네이버 지도에 검색하더라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지도 어플에 겐츠 베이커리 남포동 지점을 검색하면 우리가 티비 등에서 보는 야시장을 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많은 먹거리와 놀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부산은 함께하는 사람이 누군지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어 더 매력적인 곳 같습니다.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부산여행 코스를 정리했지만 조만간 친구들과 함께 하기 좋은 부산여행 코스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