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송리단길 카페 추천 리프레쉬 커피

by 라이브 on 2020. 5. 12.
반응형

크고작은 카페들이 모여있는 송리단길은 보통 석촌호수 길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카페들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페들이 거리를 두고 모여있기 때문에 송파구에 있는 카페들을 넓은 의미로 송리단길 카페로 본다고 합니다.

 

각각의 카페를 부르는 이름과 무관하게 송파 일대에는 매력적인 카페들이 여럿 자리잡고 있는데요 문정동 근처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잠시 시간이 남아 들렸던 곳, 리프레쉬 커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리프레쉬 커피는 문정동 뎀셀브즈와 함께 전부터 가려고 마음먹었던 곳인데요, 공원 근처여서 그런지 리프레쉬 커피 외에 다른 카페들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가게 초입에 자리잡은 다양한 디저트들. 모든 베이커류는 매장에서 아침마다 직접 굽는다고 하는데요, 매장에서 먹고가도 되고, 포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딸기 시즌이 아직 끝나기 전이어서인지 딸기 스콘과 딸기 케이크가 눈에 들어왔는데요, 이 외에 오렌지 파운드 케이크나 얼그레이 스콘, 녹차 크로와상 등 다양한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메뉴가 잘 보일지 모르겠네요. 오늘의 커피 외에도 콜드브루와 로스터스 픽, 브루잉 커피 등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고민 끝에 에디오피아로 주문했습니다.

 

 

 

에디오피아 원두는 다시 청포도, 골드키위, 사탕을 느낄 수 있는 원두와 달콤함, 라즈베리, 블루베리, 카라멜 등을 느낄 수 있는 원두 중 하나로 고를 수 있었는데요, 같은 원두를 가지고 로스팅을 다르게 하신건지 같은 원두인데 이렇게 두가지로 고를 수 있다는게 신기했네요.

 

 

커피와 함께 달달한 디저트가 빠질 수 없죠. 커피에 애플 크럼블까지 추가한 뒤 카페 곳곳을 둘러봤습니다.

 

 

(리프레쉬 커피의 디저트는 직접 고른 후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됩니다.)

 

 

카페 한켠에 있던 여러 상패와 명함. 원두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홀빈 외에도 드립백, 머그 등 다양한 굿즈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답례품 주문도 받는다고 하네요. 

 

 

카페 한곳에 로스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것도 인상적이었지만 카페 곳곳에 자리잡은 다양한 기구들에도 눈이 갔는데요, 사이폰 커피 머신과 함께 준비되어 있던 다양한 머신들에 눈길이 갔네요.

 

 

애플 크럼블 파이와 함께 나온 에디오피아 아이스. 설명에 나온 것 같이 다양한 향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사진만 봐도 너무 청량하죠? 

 

아이스로 시켰음에도 향이나 맛 모두가 살아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애플크럼블은 제가 생각했던 맛 그대로였는데요, 달달하게 조려진 사과나 부드러운 시트가 시원한 아이스 커피와 잘 어우려졌던 것 같습니다. 

 

동네였으면 맨날 갔을 것 같은 카페네요. 왜 동네에는 이런 카페가 없는지 다른 지역의 카페를 갈 때마다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곳곳의 공간이 아름다웠던 카페, 리프레쉬 커피. 문정동 근처에 가실 일이 있을 때 꼭 들려보세요. 전 이곳의 다른 베이커리와 커피를 즐기러 한번 더 가고싶네요. 지금까지 문정동 리프레쉬 커피였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10시 (주말 오전 10시~저녁 10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07-3 

 

 

기타 : 리프레쉬 커피 인스타

 

www.instagram.com/refreshcoffee_lab?igshid=1ie4p76csg1m6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