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송파 커피 맛집 리프레쉬 커피

by 라이브 on 2021. 2. 19.
반응형

송리단길로 대표되는 송파는 넓은 지역만큼이나 정말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송리단길 하면 대부분 잠실 석촌호수 일대를 생각하시지만 문정동~오금동까지 송리단길로 보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송리단길 카페 추천 리프레쉬 커피

 

송리단길 카페 추천 리프레쉬 커피

크고작은 카페들이 모여있는 송리단길은 보통 석촌호수 길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카페들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페들이 거리를 두고 모여있기 때문에 송파구에 있는 카페들을 넓은 의

happy-tip.tistory.com

 

최근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커피가 맛있는 집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리프레쉬 커피에 재방문했습니다. 포스팅을 보니 거의 1년만의 재방문이네요.

 

지난번 방문 때는 썸네일 같이 모든 디저트가 밖에 나와있는 구조였는데 케이스 안으로 옮겨졌더라고요. 구움과자와 쿠키 라인이 많이 보강된 듯 하고요.

 

 

크리스마스 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진 속에 아직 트리가 있네요. 구움과자와 함께 수제쿠키, 쇼트케이크, 그리고 휘낭시에 등이 추가됬는데요 구움과자만 따로 선물세트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틴케이스에 포장이 되다보니 주위에 가벼운 선물로 하기 괜찮겠더라고요. 제가 방문했을 때 준비된 피낭시에는 파마산 치즈, 쇼콜라, 그리고 클래식 이렇게 3종류였는데요 라인업 변경 여부는 모르겠네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매장에서 취식이 가능할 때라 레몬파운드, 그리고 어텀브릿지를 주문했습니다. 

 

 

계산은 선불, 준비된 메뉴는 직접 자리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메뉴는 사진을 누르면 크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른 시간에 가서 그런지 가게 안에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내부 사진도 여러컷 담을 수 있었네요. 사진에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카페 내부가 넓어서 다른 손님이 있어도 여유롭게 차 한잔을 즐기기에는 충분했네요.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나온 커피와 디저트. 

 

 

레몬파운드가 정말 빵실하죠? 파운드 케이크를 좋아해서 파는 곳이 있으면 꼭 사먹는 편인데 리프레쉬는 파운드도 너무 괜찮더라고요. 

 

적당히 씹히는 레몬 필링도 좋았지만 특유의 묵직하면서 단맛이 너무 좋더라고요. 묵직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제 입에는 딱 이었던 디저트였습니다. 

 

 

함께 나온 어텀 브릿지. 메이플 시럽에 쵸콜릿 향미가 어우려진 크림라떼라는 설명에 맞게 기분좋은 달달함과 부드러운 맛이 인상적인 메뉴였습니다.

 

사실 라떼를 맛있게 하는 곳을 찾기 힘든데 리프레쉬는 라떼도 맛있더라고요. 과하지 않은 단맛에 커피향도 좋았고요.

 

 

두 메뉴가 모두 달달한 맛이라 파운드 케이크를 더 맛있게 즐기려면 아메리카노와 함께 하는 것이 좋지만 달달한 커피에 달달한 디저트를 먹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잠시의 티타임을 가진 뒤 슈가 스콘과 파운드, 그리고 과테말라 드립백까지 포장한 뒤 매장을 나섰습니다. 매장에는 드립백 외에 홀빈과 블렌드 원두 모두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집에서 커피를 내려드시는 분들은 홀빈을 사는 것도 추천드려요.

 

송파 커피 맛집 중 하나인 리프레쉬 커피. 최근에는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원두 및 디저트 모둠도 판매한다고 하니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오전 9시~저녁 10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송이로 30길 1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