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국 북촌 이색 맛집 도마 유즈(유자) 라멘

by 라이브 on 2020. 12. 8.
반응형

북촌 하면 많은 분들이 삼청동 일대를 떠올리지만 북촌은 꽤나 넓은 지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사동이나 익선동 등 매력 넘치는 공간들이 여럿 모여있기 때문에 많은 맛집들이 모여있는데요 유자 라면으로 유명한 도마 유즈라멘도 이런 공간 중 하나입니다.

 

 

홍대 본점을 시작으로 인사동, 안국점, 그리고 중림동에 지점이 있는데요 마약 된장찌개로 유명한 홍대 도마와 유즈라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런치에는 라멘, 디너에는 소고기와 라멘을 함께 판매한다고 하네요.

 

 

소고기와 라멘이라니 색다른 조합이죠? 도마 전용 메뉴판도 따로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별도 메뉴판은 있지만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는 도마의 메뉴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직원의 안내로 빠른 주문을 한 뒤 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생각보다 넓었던 내부. 사진 속 자리 외에도 제가 앉았던 바테이블, 그리고 룸까지 다양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룸자리를 제외하면 모두 사진 속 자리같이 옆으로 앉아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고요.

 

 

이날의 픽은 유즈시오 라멘. 한정 판매 중인 백합 트러플 라멘도 궁금했지만 유즈라멘은 첫 방문이라 유즈라멘부터 맛보기로 했습니다.

 

 

 

다른 곳과 달리 면과 육수 모두 무료로 추가 가능하네요. 시오, 쇼유 라멘만 가능하며 츠케멘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유즈라멘은 라멘 자체에 기본적으로 유자즙이 들어가는데요 본인의 취향에 따라 추가로 더 넣을 수 있게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흥유자 착즙액이라고 하네요.

 

 

수저 등을 놓다보니 금새 음식이 나왔습니다. 라멘이라는 특성 때문에 그런지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빠르네요.

 

 

 

 

매운 맛과 기본맛으로 두고 한컷. 사실 메뉴에 대한 호기심에 주문하긴 했지만 맛에 대한 걱정이 들었던 것도 사실인데요 이 조합 의외로 괜찮습니다.

 

 

유즈라멘의 가는 면발과 유자 특유의 상큼함, 거기에 토핑으로 올라간 죽순와 루꼴라가 조화롭게 어우려지더라고요. 다들 면을 추가한다고들 하는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양 자체도 정말 푸짐하고요.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라멘 위에 올라간 차슈며 저 반숙 계란까지 하나같이 너무 만족스러웠는데요 먹으면서 차슈와 계란을 추가하지 않은 것이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너무 괜찮아서 테이블마다 기본으로 마련되어 있는 유자착즙액을 추가로 뿌려서 먹었는데요 유자액을 추가하니 향이 더 깊게 올라와서 좋더라고요.

 

 

안국역 2번출구에 나오면 버틀러 커피 근처에 레이어드가 있는 골목이 있습니다. 이 골목 안에 많은 맛집들이 모여있는데요 골목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유즈라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10시 /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재동 84-6 유즈라멘(안국역 2번,3번 출구 140m)

 

 

 

 

 

 

 

안국역 카페 리틀 버틀러 - 유럽을 느낄 수 있는 카페

 

 

 

 

안국역 카페 리틀 버틀러 - 유럽을 느낄 수 있는 카페

어디를 가거나 꼭 가봐야 할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 들이 있습니다. 연희동에 간다면 금옥당을 꼭 가봐야 하고 연남동에 간다면 레이어드를 꼭 가봐야 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연희동 양갱

happy-tip.tistory.com

 

안국역 맛집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안국역 맛집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삼청동도 그렇고 익선동도 그렇고 이제는 한옥을 개조 카페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듯 합니다. 특히 종로 일대에 이런 개성넘치는 카페가 많은데요 국내에 완전히 자리잡은 블루보틀 삼청

happy-tip.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 곳 익선동 맛집 베스트 10

 

서울 가볼만한 곳 익선동 맛집 베스트 10

서울 가볼만한 곳 익선동 맛집 베스트 10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은 곳곳에 매력적인 카페나 맛집들이 여럿 모여있습니다. 서울 안에서도 동네마다 가지고 있는 매력이 다양하기 때문

happy-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