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2018 여의도 불꽃축제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8. 9. 5.
반응형

갑자기 쏟아진 비 이후 갑자기 선선해진 날씨가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짧아진 가을이라고 하지만 이번 가을만큼은 조금 더 길게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가을하면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그 중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것 중 하나가 여의도 불꽃축제 같습니다.


한화에서 개최하는 여의도 불꽃축제의 정식 명칭은 서울세계불꽃축제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다고 합니다. 올해는 낮과 밤으로 나뉘어서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여의도 불꽃축제의 일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18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 


2018. 10. 6 오후 1시~저녁 9시 30분,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


불꽃쇼 - 낮불꽃쇼 : 오후 3시, 4시, 5시 (각 2분씩 진행) /  저녁 불꽃쇼 : 저녁 7시 20분~8시 40분 진행


63멀티미디어쇼 - 저녁 6시 55분~9시 30분 / 애프터눈 파티 8시 40분~저녁 9시 30분


 불꽃축제 부대행사

  

버스킹 행사 - 오후 1시~1시 45분 / 오후 4시~4시 45분


택피디 여행수다 팟캐스트 방송 오후 2시~3시 30분 / 오후 5시~6시 


퍼포먼스 행사 - 오후 2시~6시


푸드트럭 및 수제맥주, 서울 금손 페스티벌(프리마켓) 행사 진행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자리


여의도 불꽃축제 메인 행사는 주로 여의노 한강공원을 중심으로 진행되지만, 예상하시는 바와 같이 이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여의도 한강공원이 아닌 다른 명당자리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여의도에서 떨어져있지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명당자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타워 전망대 - 서울타워 전망대, 일명 남산타워 전망대는 여의도에서 거리가 좀 떨어진 곳으로 많은 분들이 명당자리로 생각하지 않으시는 곳 중 하나인데요, 이곳에서도 여의도 불꽃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타워에서 유명한 야경과 함께 어우려지는 불꽃쇼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노량진 근린공원 - 노량진과 불꽃쇼가 열리는 한강공원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만큼 가깝습니다. 가깝다는 것은 불꽃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 중에도 노량진 근린공원은 지대가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아는 사람만 아는 명당자리라고 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사육신 공원도 명당자리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한강대교 인근 - 이미 명장자리로 알려진 곳 중에는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도 있습니다. 한강대교 전망대 쉼터에는 노들직녀카페, 또는 노들 견우카페라고 불리는 카페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평소 많은 분들이 힐링을 위해 방문하는 이곳은 통유리로 되어 있는 내부 덕분에 편하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 한강철교 북단이나 이촌한강공원 등도 숨겨진 명당자리입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골든티켓  


여의도 불꽃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는 것이 골든티켓 이벤트입니다. 최고 명당자리에서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좌석권이 골든티켓인데요, 작년까지는 63빌딩 레스토랑 이용권 등을 제공했지만 올해는 63빌딩 인근에 마련된 별도의 좌석권으로 대체한다고 합니다. 골든티켓은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하는데요, 950명(1인 2매)에게 행운을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신청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신청 기간 - 9월 3일~9월 30일 


여의도 불꽃축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의 순서대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방법이 간단하고 추첨인원이 많아 당첨확율도 높지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골든티켓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여의도 불꽃축제 골든티켓 신청하기


 여의도 불꽃축제 가는 방법 


불꽃축제를 가기 위해서는 대중교통과 자동차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대중교통을 추천합니다. 행사장에서 마련한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근처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가장 가까운 주차장인 63빌딩 앞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은 완전 폐쇄 예정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 주차한 뒤 한참 걸어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당일 불법주차에 대한 집중 단속 까지 있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추천합니다.


 

 지하철 이용 시 여의나루역을 통해 오는 것이 가장 가깝지만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우 서두르시거나 샛강역이나 대방역 등에서 도보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버스의 경우 위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단 버스의 경우 교통통제 구간이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여의도 중학교 정류소, 63빌딩 정류소에는 정차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불꽃축제는 10월 중에 진행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쌀쌀하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이날 긴 소매옷과 무릎 담요등은 챙겨가시는 것이 좋으며 당일 푸드 트럭 등이 준비되어 있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이기 때문에 간식은 미리 구입 후 자리를 잡는 것이 더 좋다고 하네요. 그 외에 주의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2018 여의도 불꽃축제에 대한 일정 및 행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3세 미만의 아이들은 불꽃 소음 때문에 청력 손상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여의도 불꽃축제는 무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