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gs25 편의점 컵라면 - 쇼유라멘 & 돈코츠향 라멘

by 라이브 on 2021. 3. 1.
반응형

편의점 PB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다른 곳에는 없는 편의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듯 합니다.

 

CU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곰표 맥주 & 곰표 팝콘이나 GS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오모가리 찌개 라면, 공화춘 컵라면 등 특정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특정 상품이라는 것이 참 매력적인데요 신상품을 꾸준히 출시 중인 GS25에서 신상 컵라면이 나왔습니다.

 

 

바로 쇼유라멘과 돈코츠향 라멘인데요 GS 도시락으로 출시된 라멘이 아닌 컵라면이라 호기심이 생겨서 구입했습니다.

 

먼저 쇼유라멘입니다.

 

 

쇼유 라멘은 간장을 베이스로 한 깔끔한 맛이 특징인데요 작은 컵라면 사이즈에 칼로리는 340이더군요. 가격은 1,400원.

 

 

다른 컵라면과 마찬가지로 건면과 건더기 스프가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건더기 스프가 꽤 실해보이죠? 수프는 2종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페이스트 수프는 액상수프더라고요. 

 

절취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액상 수프와 분말 수프를 넣고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컵라면 조리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식당에서 파는 쇼유라멘 퀄리티까지는 아니지만 쇼유라멘 특유의 깔끔한 맛은 잘 살아있습니다. 액상스프가 들어가서 그런지 간장 베이스의 맛도 잘 느껴지고 특히 저 건조한 양파로 보이는 건더기 스프 식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씹히는 맛도 좋고 양도 제법 푸짐해서 기대안하고 먹었는데 꽤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쇼유라멘과 함께 구입한 돈코츠향 라멘. 돈코츠 라멘이 아니라 돈코츠향 라멘이라고 정직하게 써놨네요. 크기는 마찬가지로 작은 컵라면 사이즈에 칼로리는 360입니다. 돈코츠라 그런지 쇼유보다는 칼로리가 약간 더 높네요.

 

쇼유와는 달리 액상 스프는 따로 없고 기본 라면 수프에 오일이 들어있습니다. 오일이라고 하지만 가향오일이기 때문에 액상 스프로 봐도 무관할 듯 하네요.

 

 

라면 끓이는 순서는 따로 없었지만 오일이라는 얘기에 수프에 뜨거운 물을 붓고 먹기 전에 오일을 넣었습니다. 수프를 넣는 순서에 따라 맛이 달라질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쇼유에 비해 아쉽네요.

 

국물도 제법 뽀얗고 오일 때문인지 돈코츠라멘 특유의 풍미랄까요, 향은 느낄 수 있었지만 특유의 진한 국물맛을 구현하는데는 어려움이 있는 듯 합니다.

 

 

쇼유와 마찬가지로 건더기가 풍부하고 식감도 좋았지만 아쉬움이 남는건 별 수 없네요. 나름 큰 사이즈의 고기 블럭도 있었지만 기대가 큰 만큼 아쉬움이 더 큰 메뉴였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입맛에 따른 것이라 다른 분들은 어떠셨을지 모르겠지만 제 입에는 쇼유라멘이 더 맛있었어요. 맛 구현도도 그렇고 여러모로 더 만족스러웠네요.

 

오랫만에 라멘이 생각날 때 추천드립니다. 

 

 

 

GS25 쌀국수 비폰 포티포 쌀국수 후기

 

GS25 쌀국수 비폰 포티포 쌀국수 후기

유독 길게 느껴졌던 여름이 갑자기 사라지고 어느새 가을이 시작된 듯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를 보니 따끈한 국물이 맛있는 게절이 다가왔음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집 앞에는 G

happy-tip.tistory.com

 

gs25 고기물냉면 후기

 

gs25 고기물냉면 후기

아직 6월이지만 너무나도 더운 요즘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시원한 음식에 대한 생각이 간절한 요즘입니다.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인 편의점에

happy-tip.tistory.com

gs25 마라탕면 라황상

 

gs25 마라탕면 라황상

최근 외출을 자제해야하는 일이 생기면서 편의점 pb 상품을 이용하는 일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집 근처에 있는 gs25는 워낙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호기심에 나오는 제품

happy-t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