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가락시장 맛집 한촌 설렁탕

by 라이브 on 2018. 3. 26.
반응형

어린 시절 제가 기억하던 가락 시장은 보통 시장의 좌판같이 시끌시끌한 분위기였는데, 최근 방문하게 된 가락 시장은 제 기억과는 조금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훨씬 더 깔끔하고 정갈한 모습이 전보다 더 좋게 변한 것 같더군요. 근처에는 지하철역도 생기고 도시 가운데 있는 모습을 보니 어린 시절 제가 기억하던 것이 잘못된 기억인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한촌 설렁탕

 


근처에서 볼 일을 마치고 간단히 밥을 먹기 위해 가락 시장역 근처를 찾던 중 우연히 발견한 식당이 한촌설렁탕이었습니다. 초행길이라 그런 것인지 가락시장역 근처가 의외로 먹을만한 곳이 마땅치 않더군요. 회식을 하기 좋은 곳이랄까요? 



점심을 먹긴 다소 이른 시간이라 그런가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내부 사진을 하나 찍을 수 있었네요. 입식과 좌식이 함께 구비되어 있으며 공간은 꽤 넓은 편 입니다. 단체 손님들도 수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메뉴는 다양한 편. 설렁탕 집이기 때문에 다양한 설렁탕 종류가 준비되어 있고 어린이 설렁탕도 따로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설렁탕 외에 김치전이나 수육 등도 준비되어 있네요. 고민하다가 설렁탕으로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심플합니다. 김치 2종. 원하는 만큼 덜어서 먹는 시스템인데요, 위생상 이런 것이 더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 설렁탕에 곁들이기 딱 좋은 적당히 시큼, 달큼한 김치.



음식은 금방 나옵니다. 안에 소면이 들어있고 수육도 생각보다 푸짐하게 들어있는 편. 참고로 밥이 말아진 상태에서 나오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큰 기대없이 들어간 곳이었는데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온 곳 입니다. 근처에 다시 갈 일이 생긴다면 재방문을 할 의사가 있습니다. 그때는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운영시간 : 24시간 운영


주소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8길 13(가락동 98-7), 가락시장역 3번출구 근처, 캘리포니아 호텔 인근


메뉴 : 설렁탕 8,000원, 얼큰 설렁탕 8,500원, 만두설렁탕 8,500원, 특양지설렁탕 11,000원, 한촌탕 15,000원, 도가니탕 15,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