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가벼운 한끼 성남 미스사이공 구시청점

by 라이브 on 2018. 9. 15.
반응형

다들 쌀국수 좋아하시나요? 저는 혼밥 메뉴로 쌀국수를 즐겨먹는데요, 과거에는 베트남 쌀국수라는 이름으로 가게들이 많이 생겨났다면 최근에는 동남아 음식 중 하나인 쌀국수로 그 범위가 넓어지면서 태국식, 베트남식과 같은 나라별 다른 식당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저렴한 가격에 쌀국수를 판매하는 가게도 생겼는데요 바로 미스사이공입니다.



미스사이공은 프렌차이즈로 전국 어디서나 매장을 볼 수 있는데요, 이날은 성남 구시청에 새로 생긴 미스사이공 매장에 방문하게 됬습니다. 원래 노량진에 있던 매장이 인기를 얻으면서 프렌차이즈로 사업 확장이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른 쌀국수 매장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 입니다.



생각보다 넓은 매장. 사진을 찍고 바로 많은 손님들로 가게는 금새 만석이 되었습니다. 주말이었음에도 손님들이 꾸준히 들어오더군요. 이곳은 입구에 마련된 기계에서 원하는 메뉴를 주문 후 음식이 나오면 직접 가져와서 먹는 셀프 식당입니다. 인건비 문제 등으로 이런 가게들이 많이 늘어난다고 하네요.



주문번호 1번. 사진에서 보이듯이 숯불냉쌀국수와 볶음밥, 새우볼, 그리고 음료수를 주문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주문 후 본인이 원하지 않는 식재료를 빼달라고 하면 빼주신다고 하네요.



먼저 나온 새우볼, 그리고 냉쌀국수 곱배기. 냉쌀국수는 여기서 처음 본 메뉴였는데요 비빔국수랑 비슷한 맛이었습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었는데요, 양이 상당히 푸짐합니다. 함께 나온 새우볼은 처음 먹어봤는데요, 적당히 씹히는 새우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함께 나온 칠리소스에 찍어먹으니 더 맛있었고요.



이어서 나온 볶음밥. 숙주와 야채 등이 들어간 볶음밥이었는데요, 우리가 익히 아는 그 맛입니다. 역시 양은 꽤 푸짐한 편 입니다. 다른 곳에서 파는 볶음밥과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네요. 물론 들어가는 재료의 종류는 차이가 있겠지만 말이죠. 가성비 나쁘지 않은 곳 같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일부 시간에 한해 가게 앞에 주차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운영시간 : 오전 10시~저녁 10시(오전 11시 30분~오후 2시까지 대로변 점심시간 주차 가능), 모든 메뉴 포장 가능


메뉴 : 소고기 쌀국수 4,200원, 닭쌀국수 4,200원, 볶음면 4,200원, 볶음밥 4,500원, 딤섬 3,900원, 새우볼 3,900원, 윙 3,900원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7288-13 1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