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동편마을 쌀국수 맛집 72420

by 라이브 on 2018. 4. 23.
반응형

동편마을은 카페거리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맛집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평촌이나 안양 일번가와는 다른 조용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처음 카페거리가 생겼을 때 안양에도 서래마을 같은 곳이 생겼다며 이곳을 찾아가던 기억도 생각나네요. 



한낮에는 더웠는데 저녁이 되면서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급하게 찾은 쌀국수집 72420. 동편마을에는 쌀국수집이 여러곳 있는데요, 평소 가던 곳 말고 안가본 곳을 가보자는 의견에 이곳을 방문하게 됬습니다. 동편마을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는 수월했는데요, 저녁 시간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손님은 없었습니다.



가게는 크지 않지만 깔끔한 분위기였는데요, 테이블마다 기본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기본 쌀국수와 로제 쌀국수, 그리고 분짜를 주문했습니다. 로제 쌀국수는 처음 보는 메뉴라 호기심에 주문.



음식이 나오는 속도는 빠른 편 입니다. 가장 먼저 서빙된 분짜. 면과 고기, 그리고 짜조와 야채 등이 함께 나오는데요, 생각보다 양이 꽤 많았습니다. 분짜에는 소스가 빠질 수 없죠.



따로 소스가 담겨져나오는데요, 이곳의 소스는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있었습니다. 직접 만드신건지 아니면 시중에 파는 소스를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깔끔한 소스 덕분인지 지금까지 먹은 분짜 중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곧 이어서 나온 기본 쌀국수와 로제 쌀국수. 쌀국수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날 주문한 쌀국수는 M 사이즈였습니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양이 상당히 많은데요, 고기는 물론 면 또한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진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국물이 인상적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무생채, 그리고 청양고추. 양파절임 대신 무생채가 나오는 곳은 처음 보는데요,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양파절임과는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곧 이어서 닭가슴살 로제가 나왔습니다. 



쌀국수 로제라는 말에 호기심에 주문했는데요, 맛은 우리가 흔히 파스타집에서 맛볼 수 있는 로제 파스타와 같습니다. 다만 면이 쌀국수라는 것이 스파게티와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로제 외에 크림 쌀국수도 있었는데요, 로제 파스타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크림 쌀국수도 기대가 되더군요. 



이날 먹은 메뉴는 다 맛있었는데요, 확실히 지금까지 먹은 쌀국수 중 이곳에서 먹은 쌀국수는 손에 뽑을 정도였습니다. 다른 친구 말로는 이곳에서 파는 매운 쌀국수나 볶음 쌀국수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음식이 맛깔나게 나오는 곳 같습니다.


워낙 동편마을 맛집으로 소문이 난 곳이라고 해서 큰 기대를 가지고 방문한 곳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기대가 큰 만큼 그 기대에 부응한 맛집입니다. 동편마을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 오전 10시~저녁 10시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15-1


메뉴 : 안심 쌀국수 m 8,000원, L 9,500원, 차돌 쌀국수 m 8,500원, 분짜 13,000원, 로제쌀국수 m 11,500원, L 13,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