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맛있는 녀석들 일본 가정식 추천 연희동 시오

by 라이브 on 2018. 11. 21.
반응형

먹방 프로그램이 주춤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과는 달리 티비만 틀면 여전히 다양한 먹방 프로그램들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냉장고 속 요리를 이용해 제한 시간 내에 요리 대결을 하는 냉장고를 부탁해는 물론 식신로드나 수요미식회, 그리고 맛있는 녀석들이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개그맨들로만 이루어진 맛있는 녀석들은 센스있는 먹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맛집을 찾아다니는 분들도 많은데요, 지난번 연희동에 방문했던 날 맛녀석에 나왔던 일본 가정식 집 시오에 다녀왔습니다. 몰랐는데 생활의 달인 일본 가정식의 달인으로 선정된 가게더군요.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는데 금새 대기손님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 이었습니다.



인기가 많은 곳이어서 그런지 대기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미리 메뉴를 주문한 뒤 자리에 착석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특이하게 손그림으로 그린 메뉴판이더군요. 색연필로 그려져서 그런지 아기자기하면서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원래 먹고 싶었던 메뉴는 스키야키였지만 저녁에만 판매하는 메뉴라는 고로케와 
삼색야끼도리, 그리고 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이날은 한 10분정도 기다렸던 것 같네요.



1층은 대기실 및 주방으로 사용되고 있었고 좌석은 2층에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넓은 공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서 그런지 손님들로 북적였는데요, 창가자리에 안내받은 뒤 가게 내부를 둘러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실내. 일본 가정식 전문점이라는 이름 때문에 그런지 특유의 아기자기한 감성이 묻어나는 공간이었던 것 같네요.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리는 편 입니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같은 종류의 음식이 전체적으로 서빙되고 이어서 다른 음식을 서빙하는 스타일이었는데요, 이런 이유로 다른 음식을 시킨 테이블은 음식이 동시에 나오진 않습니다.



먼저 나온 삼색야끼도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순살 닭고기가 가운데 올라간 메뉴로 맛녀석에도 이 메뉴가 나왔었다고 하네요. 청경채와 닭고기, 그리고 계란 지단으로 삼색을 표현했는데요, 정갈하게 담겨진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꽤 많아서 넉넉하게 드시는 분들도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어서 나온 철판 돈까스. 하필 창가에 햇빝이 강하게 들어올 시간이어서 음식에 그림자가 많이 졌네요. 밥과 두부, 그리고 김치와 푸딩, 샐러드 등 삼색야끼도리와는 반찬 구성이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삼색야끼도리에 있는 가지튀김은 빠져있어서 아쉽네요.


 

돈까스의 경우 아무래도 철판 돈까스이기 때문에 튀김 특유의 바삭함은 기대할 수 없지만 깔끔하게 먹기 좋은 메뉴였던 것 같습니다. 고기도 꽤 두툼했고 무엇보다 소스가 많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네요. 함께 나온 반찬들도 하나같이 깔끔했고요. 


기대했던 삼색 야끼도리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좋았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닭고기에서 후추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양념고기이다보니 살짝 간간한 맛이 있었지만 밥과 함께 먹기에 나쁘지 않았고요. 


연희동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이유가 있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누하의 숲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면 시오는 담백한 맛보다는 적당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맛집이었는데요, 저는 조만간 재방문 예정이랍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10시, 쉬는 시간 오전 3시~5시 10분


메뉴 : 메뉴판 사진 참고


위치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90-4번지 1층 (주차 불가능, 근처 사러가 쇼핑센터 주차장 이용 추천)



2018/07/11 - [식도락] - 연남동 추천 맛집 동차밥


2018/11/06 - [식도락] - 연남동 스시 맛집 박용석 스시


2018/10/10 - [식도락] - 연희동 양갱 맛집 금옥당


2018/10/31 - [식도락] - 연희동 디저트 카페 목화씨라운지

반응형

'식도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희동 수제잼 전문점 루 스위트  (0) 2018.12.01
서현역 빵집 추천 듀팜  (2) 2018.11.26
강남 조용한 카페 가배도  (0) 2018.11.20
원주 뮤지엄산 맛집 한성본가  (0) 2018.11.19
강남역 혼밥 맛집 미분당  (1) 2018.1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