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백운호수 넬라포레스타 의왕 수목원 카페

by 라이브 on 2020. 5. 18.
반응형

백운호수는 호수를 따라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모여있습니다. 워낙 뷰가 좋은 카페도 많고 메뉴도 양식은 물론 장어나 오리, 한정식 등 어른들을 모시고 갈만한 곳들이 여럿 자리잡고 있어서 가족 외식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 이기도 합니다. 

 

2020/05/06 - [식도락] - 안양 백운호수 한정식 맛집 임성근 백운한정식

 

안양 백운호수 한정식 맛집 임성근 백운한정식

부모님의 생신이나 어버이날 같은 기념일에는 조금 더 특별한 곳에서 식사 대접을 하고싶은 마음에 안가본 곳이나 맛있는 곳을 추천받아 가게되는 것 같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맛집이라는 단어

happy-tip.tistory.com

며칠 전 임성근 백운한정식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뒤 의왕 수목원 카페로 유명한 곳, 넬라 포레스타를 다녀왔습니다.

 

 

넬라 포레스타는 호수 근처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 자리잡은 곳으로 식당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에는 어려운 곳에 자리잡고 있어서 접근성은 조금 떨어지는 듯 하네요.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성인 10,000원, 어린이 5,000원의 음료교환권을 구입 후 방문하게 되어있는데요 카페 주차장만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서 부득이하게 이렇게 바꿨다고 하네요.

 

입장권을 구입 후 무료 음료(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음료는 차액을 지불 후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쿠폰은 어디까지나 음료 쿠폰이기 때문에 넬라 포레스타에서 판매되는 디저트나 빵 등은 별도 결제를 해야하고요.

 

 

카페는 사진 속 본관과 온실, 그리고 정원 산책로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본관 안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음료 및 빵 등은 본관에서 주문할 수 있고 본관 뒤에 조성되어 있는 온실을 통해 카페 뒷편 산책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공간이 잔디밭으로 되어있고 경사길이 잘 되어 있어서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다니기에도 크게 어려움이 없었는데요, 카페 안 계단마다 경사로가 조성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보행 보조기나 유모차를 가지고 이동할 때는 충분했는데요, 휠체어를 타고 이동한 분들은 보지 못해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음료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에스프레소 외에 바넬라라떼나 얼그레이 밀크티, 생강차 및 레몬차 등 대부분의 음료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초과비용을 지불할 일은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갔을 때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스페셜티 원두나 게이샤 등은 주문이 불가했는데요, 손님이 많아서 핸드드립과 같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메뉴는 모두 불가하다고 하네요. 

 

매장이 혼잡하기 때문에 음료 주문 포스와 빵 주문 포스는 분리되어 있었는데요, 입장권으로 구입한 음료교환권을 제출 후 음료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과 함께 진동벨을 주기 때문에 진동벨이 울리면 그때 음료를 받아오면 됩니다.

 

브런치는 평일에만 주문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가격은 종류 무관하게 15,000원으로 다른 백운호수 브런치 전문점과 가격대는 비슷한 듯 합니다.

 

 

매장 내 모든 빵은 직접 구워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빵 외에 사진 속 케이크나 도지마 롤 등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넬라 포레스타는 케이크보다는 빵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라고 들었는데요 그래서인지 계속 빵을 굽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빵들이 금새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빵은 4,000원~8,000원 선으로 가격대가 다양했는데요, 포장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포장비가 추가됩니다.)

 

 

하필 사람이 많을 시리가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진 못했지만 평일 낮에 방문하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하네요. 

 

 

어른들을 모시고 간 자리라 사진을 많이 찍을 수는 없었지만, 사진 속 공간 외에 뒷편에 다양한 산책로와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오기에도, 어른들을 모시고 오기에도 좋은 공간 입니다.

 

 

 

입장료나 마찬가지인 음료교환권의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백운호수 근처 카페들이나 이런 식물원 카페들의 음료값을 생각한다면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보기에도 애매한 부분이 있고요.

 

 

근교로 드라이브 가는 기분도 낼 수 있고 빵이나 음료맛도 나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는데요, 가족 외식으로 백운호수를 갈 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넬라 포레스타도 함께 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저녁 10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874-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