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부모님 모시고 식사하기 좋은 곳 동편옥

by 라이브 on 2018. 5. 12.
반응형

지난 어버이날, 다들 잘 마무리 하셨나요? 어버이날이 되면 아무래도 식사 대접 때문에 괜찮은 식당을 찾는 것이 늘 고민인데요, 오랫만에 갈비를 먹으러 가자는 의견에 여러곳을 찾던 중 지인들의 추천으로 동편옥을 가게 됬습니다. 동편옥은 동편마을 입구에 있는 갈비집으로 왕갈비와 육회, 삼겹살 등을 파는 곳인데요 고깃집이지만 룸이 따로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당일 오전에 전화로 예약했는데 운이 좋게 룸을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룸 자리는 금방 차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착석 후 우선 갈비로 주문합니다. 왕갈비와 불고기, 한우 등심 등이 있네요. 



식사류가 잘 되어있는 것 같네요.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지만 후식 된장찌개는 2,000원에 공기밥 포함입니다. 된장찌개도 시켜먹었는데 상당히 작은 뚝배기에 나옵니다. 1인분 된장찌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른들과 하는 식사 자리라 사진으로 다 못담았네요. 



기본반찬.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나옵니다. 5명이 예약했는데요, 같은 반찬이 양쪽에 두세트 준비됩니다. 야채는 상추만 있어서 좀 아쉬웠는데 다 먹고 나와서 보니 깻잎이나 다른 야채는 직접 갖다먹는 구조더군요. 사전에 안내를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이점은 아쉽습니다.



서버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줍니다. 숯불에 굽는 갈비는 오랫만이네요. 가운데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연기를 빨아들이는 흡입구인데요, 덕분에 연기없이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서버분이 고기를 구워주니 좋네요. 



왕갈비라 그런가 고기가 익는데는 20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죠? 타지않게 자주 뒤집어주고 먹기좋은 크기로 모두 잘라줍니다. 양념갈비이지만 많이 달지않아 먹기 좋았습니다.



숯불도 좋죠? 구워주신 덕분에 편하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왕갈비라 그런가 고기가 다소 퍽퍽하다는 느낌은 있었는데요, 이 부분은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라 전 맛있게 먹었네요.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동편옥에서 파는 육회도 고기 질이 좋습니다. 식감도 부드럽고 적당한 감칠맛이 도는 것이 맛있었는데요, 먼저 보여주신 뒤 그자리에서 버무려주는 것도 좋았고요. 전체적으로 음식의 간이 강하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나오는 곳 이었습니다.



특히나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게장이 맛있었는데요, 많이 맵지않고 적당히 달달한 맛이 갈비와도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기질이 좋고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어른들을 모시고 가서 식사 대접을 하기 좋습니다. 특히 룸이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고요. 가게 안에 놀이방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아보였는데요, 어른들 모시고 가기 좋은 곳 같습니다. 가족모임, 또는 부모님 모시고 갈 일이 있을 때 추천 드립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10시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 27번길 7


메뉴 : 돼지왕갈비 14,000원, 한우 버섯 불고기 16,000원, 동편 LA 갈비 19,000원, 한우등심 28,000원, 생갈비 34,000원, 소양념갈비 29,000원, 생삼겹 14,000원, 한우육회 19,000원, 마늘 갈비살 19,000원 


기타 : 주차장, 놀이방 있음. 룸 예약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