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부모님과 국내여행 부산 경주여행

by 라이브 on 2018. 9. 19.
반응형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그렇듯이 직장을 다니면서 휴가를 내서 여행을 간다는 것은 쉽지않은 일 같습니다. 여행을 가려면 휴가를 연속해서 사용해야하는데 사실 쉽지만은 않은데요, 그런 이유에서인지 명절과 같은 연휴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명절에는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다보니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가는 일도 많은데요, 저도 이번 추석을 맞이해 부모님과 부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모님의 연세가 있으시다보니 아무래도 1년에 한번 정도는 여행을 함께 가게 되는 것 같네요. 


이번에 다녀온 여행 코스는 부산 - 경주로 부산에서 2박 후 올라오는 길에 경주에 들렸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짜봤는데요, 오늘은 부모님과 국내여행을 떠날 때 가볼만한 장소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홉산숲 



영화 군도로 유명한 아홉산숲은 기장에 위치한 대나무 숲입니다. 원래 사유지였지만 최근 일반에 개방하기 시작한 곳으로 100~300년 되는 금강송 외에 대나무 숲과 편백나무 숲 등이 조성되어 있는 곳 입니다. 경사가 완만해 산책삼아 걷기 좋은 곳으로 휠체어 및 유모차 등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9시~저녁 6시 (마지막 입장시간 오후 5시) / 추석 연휴 휴무없이 개방  


입장료 : 1인 5,000원(주차 무료)


위치 : 부산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26번지



 해동 용궁사  



어서와 한국에서도 나왔던 해동용궁사입니다. 바닷가 위에 지어진 절로 그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데요 시티투어 버스를 통해서도 방문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종교와 관계없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데요, 아홉산숲과 마찬가지로 부산 기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두 곳이 자차로 이동할 경우 거리가 멀지 않아 두곳을 함께 보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새벽 5시~일몰까지


입장료 : 무료(주차요금 3,000원, 선불)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산 81-1




  유람선 야경투어




부산 하면 아름다운 야경을 빼놓을 수 없죠. 보통 광안대교의 야경을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광안대교만큼 해운대의 야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때문에 버스를 통해 야경투어를 가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유람선 투어입니다. 


해운대에는 유람선을 탈 수 있는 곳이 두곳 있는데요 두곳 다 코스는 비슷합니다. 해운대에서 광안대교를 왕복하는 코스로 탁트인 시야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운영시간 : 상시 운영(항공사에 문의 추천)


비용 :  대인 및 중고생 22,000원, 소인 13,000원, 유아 무료(온라인 예약 시 3,000원 할인,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미포 유람선 티켓 예약 사이트 - http://www.tiffany21.kr/doc.php?idx=27


위치 : 부산 해운대구 중동 957-3





 오륙도 및 송도  



부산은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좋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지하철 등이 잘 되어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시티투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 코스대로만 가도 여행을 즐기기 충분한데요, 오륙도와 송도 또한 시티투어로 갈 수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오륙도와 송도 모두 밑이 투명하게 보이는 스카이워크가 준비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중 하나인데요, 오륙도에서는 스카이 워크와 해맞이 공원, 송도에서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갔을 때는 날씨가 흐려서 사진이 어둡게 나왔지만 날이 좋을 때 방문하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시간 : 오륙도 스카이워크 오전 9시~저녁 6시(입장마감 오후 5시 50분)

              송도해상케이블카 오전 9시~저녁 10시(금요일, 토요일은 저녁 11시까지 운행)


비용 : 오륙도 - 비용 무료(유람선 성인 10,000원, 소인 5,000원) / 송도해상케이블카 - 에어크루즈 대인왕복 15,000원, 소인 왕복 11,000원


크리스탈 크루즈 대인왕복 20,000원, 소인왕복 15,000원 (사전 예매 시 1,000원 할인)       


위치 : 오륙도 - 부산 남구 용호동 산 197-4

  

      


 

         송도해상케이블카 - 부산서구 암남동 124-1 




 흰여울마을



영화 변호인으로 유명한 흰여울 마을은 바닷가를 따라 펼쳐지는 골목길이 아름다운 곳 입니다. 피난민들이 모여살던 곳이 마을이 되면서 지금의 흰여울마을이 조성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경사가 심하거나 넓지않아 어른들을 모시고 다녀오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올 경우  마을의 가운데 하차하게 되는데요, 길을 따라 내려가면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를 볼 수 있는데요, 마을해설사 선생님들의 설명과 함께 간단한 음식 및 기념품 등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에는 해녀들이 바로 채취한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맞는다면 이곳에서 갓 따온 신선한 해산물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비용 : 무료

 

위치 :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


 국제시장 및 자갈치시장, 비프광장, 깡통시장 



국제시장과 자갈치시장, 그리고 비프광장, 깡통 시장은 이미 잘 알려진 유명 관광지 중 한 곳 입니다. 특히 이 시장들이 모두 가까운 곳에 붙어있기 때문에 도보로 구경하며 살펴보기 좋습니다. 


국제시장에서는 일본 등에서 수입해온 수입과자나 일본의 동전파스, 담배 등을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요 이런 이유로 구경하는 재미가 좋습니다. 


자갈치 시장에서 먹는 회도 일품이죠. 전 4명이 6만원에 배부르게 회를 먹고 왔는데요 기회가 되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끼다시가 없는 대신 정말 맛있는 회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운영시간 : 깡통야시장 저녁 7시 30분~저녁 11시 (낮부터 시장은 운영합니다) / 국제시장 오전 9시~저녁 8시 

         

위치 : 국제시장




흰여울 마을과 비프광장 및 자갈치시장, 흰여울 마을, 오륙도, 그리고 송도 등은 모두 시티투어 버스를 통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는데요, 부모님과의 부산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시티투어 버스를 추천드립니다. 한번의 티켓 구입으로 승하차가 자유롭기 때문에 여행지마다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는데요, 부모님들도 시티투어에 만족하셨거든요. 기회가 되면 시티투어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