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by 라이브 on 2018. 10. 1.
반응형

다들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난 분들도 계시고 집에서 오랫만의 휴식을 즐기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갑자기 커진 일교차로 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니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이번 연휴에 부모님과 다녀온 부산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2박 3일의 짧은 일정 중 가장 마음에 들어하신 일정이 바로 부산 시티투어였습니다. 


버스 승하차의 제한이 없고 주요 관광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너무 만족스러워하셨는데요 오늘은 부산 시티투어 버스 이용방법 및 요금 등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2018/09/19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국내여행 부산 경주여행


지난 부산여행기는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부산의 시티투어는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각 코스에 따라서 다양한 시티투어 코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 중 제가 이용한 버스는 점보버스입니다. 


점보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 태종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코스로 흰여울마을, 태종대, 오륙도, 송도 케이블카 탑승장, 그리고 비프 광장 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노선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산시티투어 버스 노선  



위의 노선도가 점보버스 투어 노선으로 각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상하차가 가능합니다. 여행 둘째 날 부산역에서 탑승, 버스를 타고 흰여울 문화마을, 오륙도, 송도해수욕장, 그리고 비프광장에서 하차 후 자갈치 시장에서 저녁을 먹은 뒤 숙소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관광을 했는데요 걱정한 것과 달리 각 관광지 바로 앞에 내려주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점보버스와 함께 운영되는 시티투어버스의 경우 노선에 따라 레드라인, 그린라인, 블루라인, 그리고 옐로라인으로 구분되서 운행되는데요, 노선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레드라인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각 라인별 환승 구간에서 버스를 환승하면 모든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ㅈ니다. 



용호만유람선 터미널 : 레드라인 - 그린라인 환승, 해운대해수욕장, 벡스코, 시립미술관 : 레드라인 - 블루라인 환승, 수산과학관, 해동용궁사 : 블루라인 - 옐로 라인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시티투어 버스의 경우 부산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버스이기 때문에 티켓 한장으로 각 라인의 버스를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레드라인을 타고 관광을 하다가 블루 라인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단 제가 이용했던 점보버스의 경우 민간업체에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요금(성인 5,000원, 소인 3,000원)을 내면 시티투어 버스와 점보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 시티투어 버스 가격 


시티투어 버스 & 점보버스 : 성인 1인 기준 15,000원, 48개월~고교생 8,000원


 환승 및 이용방법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아무래도 환승여부일 것 같은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티투어 정류장에서 횟수제한없이 자유롭게 환승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끊으면 사진과 같은 팔찌를 발급받기 때문에 이것만 있으면 계속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아무래도 티켓 구입일텐데요 부산역 안에 매표소가 마련되어 있긴 하지만 주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시티투어 버스를 탑승하는 정류장에서 바로 현장구매를 하거나 카드 결제를 하면 되는데요, 버스에서 교통카드로 결제하는 것 같이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각 자리에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usb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탑승 시 사진과 같은 시간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위의 시간표를 보고 해당 시간에 맞춰서 버스를 자유롭게 탑승하면 됩니다. 점보버스의 경우 별도 예약없이 바로 탑승이 가능하며 첫차는 오전 9시부터입니다. 


저의 경우 송도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점보버스를 선택했는데요, 송도 케이블카를 타실 분들은 점보버스 탑승 후 송도구름산책로에서 하차하면 바로 케이블카 매표소입니다. 송도 해수욕장 다음 정류장입니다. 


별도 예약을 받지 않는 점보버스와 달리 시티투어 버스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데요, 예약한 경우 별도 확인권 없이 버스기사님에게 예약한 이름을 얘기하면 바로 탑승 가능합니다. 다만 좌석 지정은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시티투어 야경투어버스  


시티투어 버스에 한해서 야경투어 버스도 함께 이용가능합니다. 인기가 많은 버스이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 필수라고 하며 시티투어 버스와 야경투어 버스를 모두 이용하실 분들은 1일권 예매를 추천합니다. 1일권은 말 그대로 당일 이용권으로 시티투어 코스 + 야경투어 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성인 20,000원, 소인은 10,000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이틀 연속으로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2일권을 구매하면 되는데요, 1일권과 이용가능한 버스는 동일하며 2일 연속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시티투어 2일권의 경우 야경투어는 이틀 중 본인이 지정한 하루만 이용가능합니다. 전 시티투어로 하루종일 이동했기 때문에 야경투어는 유람선 투어로 대체했는데요 버스로 떠나는 야경투어도 좋을 것 같네요. 


굳이 부모님과 가는 여행이 아니어도 부산에 방문하신다면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것 보다 훨씬 더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거든요. 부산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