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화담숲 예약하기

by 라이브 on 2018. 10. 15.
반응형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가을이 끝나가는 것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이제 곧 추워질텐데 올해는 또 얼마나 추울지 걱정이 앞서네요. 다들 갑자기 커진 기온차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가을에는 높은 하늘, 그리고 단풍 구경을 빼놓을 수가 없죠. 날씨가 추워질수록 단풍은 점점 더 진해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단풍 나들이를 준비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서울 근교에 가볼만한 곳 중 단풍이 아름다운 곳, 화담숲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담숲은 스키장으로 유명한 곤지암 리조트에 위치한 곳으로 lg 상록 재단에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입니다. 스키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봄~가을까지만 운영되며 겨울에는 스키장으로만 이용되는데요, 평소에도 아름답지만 가을에는 특히나 단풍 구경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단풍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용시간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1년에 딱 8개월만 관람할 수 있는 이곳은 9월~11월까지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되며 운영 종료 1시간 전까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운영 시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이용요금 


거동이 불편한 분, 위에서 내려다보는 숲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싶으신 분 등을 위한 모노레일이 내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입구에서부터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숲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입장료와 별개로 모노레일 티켓은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화담숲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은 10,000원, 만 65세 이상 및 청소년은 8,000원, 그리고 초등학생까지는 6,000원이며 24개ㅇ월 미만의 유아, 장애인 1급, 그리고 국가 유공자 1급에 한하여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매 시 1,000원의 할인이 가능하며 미취학 아동 30명 이상의 단체 손님에 한하여 3,000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미취학 아동을 제외한 그 외의 단체의 경우 할인 적용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바로 이 모노레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입장권과 별도로 구입하게 되어있는데요, 구간에 따라서 이용 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화담숲 전체를 둘러볼 생각이시라면 순환을 구입하면 되며 일부 구간까지만 이동할 분들은 위의 지도를 참고하여 티켓 구입을 하면 됩니다. 다만 시티투어 버스와 같이 중간에 상하차가 되지 않기 때문에 순환을 하는 경우 승차한 곳에서 하차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화담숲 예약방법 


가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숲의 생태 보존 등을 이유로 인원 제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을에 방문할 경우 반드시 예약을 해야하는데요, 예약은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이 온라인 예매라는 따로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을 클릭하면 바로 예매창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온라인 예매 클릭 후 공지사항을 확인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예매하기라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예매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매하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예매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날짜, 그리고 예매 인원을 선택 후 결제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화담숲의 경우 매 시간별로 관람 가능한 인원 제한을 두기 때문에 본인이 예약한 시간 내에 도착해야하며 늦을 경우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꼭 시간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날짜 맟 시간을 정한 뒤 휴대폰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휴대폰 번호 등이 입력됩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카드 등으로 결제하면 예약이 끝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단풍 시즌에는 예약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하니 꼭 온라인으로 예약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기타


화담숲은 유모차 및 휠체어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가능한 곳 입니다. 그만큼 길의 경사가 심하지 않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유모차 및 노약자가 이동할 수 있는 코스 외에 소나무 정원 및 분재를 볼 수 있는 숲 테마원 코스, 그리고 가을 시즌에만 개방하는 숲 트래킹 코스가 있습니다.



화담숲에서 추천하는 코스는 위의 사진과 같이 3가지인데요, 마지막에 있는 숲 트레킹 코스는 휠체어 및 유아를 동반한 사람들은 이용이 어려우며 개방 기간은 10월 3일~11월 11일 까지입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서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화담숲 내부에 민물고기 생태관, 그리고 곤충 생태관 등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데요 내부에는 음식물 반입 금지이며 아이들의 이유식에 한하여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부에 식당 및 카페 등이 있으니 이곳에서 점심 식사를 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가을을 화담숲에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