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서촌 스코프 방문기

by 라이브 on 2018. 8. 24.
반응형

대림미술관이 위치한 서촌은 서촌 한옥마을과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가깝죠. 서촌은 한옥마을이라고는 하지만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북촌 한옥마을과는 매우 다른 분위기이다보니 한옥마을이라 하기에는 다소 애매하지만 이곳만의 매력이 있어서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오랫만에 서촌에 왔으니 꼭 가야할 곳이 있죠. 바로 서촌 스코프입니다. 일전에 이곳에 다녀온 뒤 후기를 포스팅 한 일이 있는데 날짜를 보니 두달만에 재방문인 것 같네요. 여전히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베이커리 라인업도 지난번 방문과 비슷한 것 같네요.



언제나 고민되게 만드는 당근케이크와 진저케이크. 비쥬얼만 봐도 정말 먹음직스럽죠.



언제봐도 스콘은 진리죠. 진한 홍차향을 즐길 수 있는 얼그레이스콘과 파마산 치즈스콘 등을 구입했습니다. 이날은 지난번 고민했던 파운드 케이크도 하나 같이 주문했는데요, 역시나 진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영국식 스콘을 표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영국 스타일이 원래 이렇게 진한건가 싶기도 하네요. 진한맛을 좋아하는 저야 대만족이지만 이 부분은 확실히 취향이 갈릴 것 같습니다. 



항상 스코프에 가면 이 접시 가득 빵을 담아서 오게되는 것 같습니다. 이날도 역시나 스콘에 파운드케이크까지 한가득 담아서 집에 왔는ㄷ요, 보는 것 만으로도 든든한 것이 정말 행복했답니다. 


빵을 좋아하다보니 별 수 없는 것 같네요.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토리와 함께 꼭 들려아할 곳으로 스코프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토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두곳을 같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두 곳에서 빵을 사서 집에 왔거든요. 토리와 스코프 방문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촌 디저트 추천


2018/08/21 - [식도락] - 서촌 맛있는 빵집 토리


2018/05/30 - [식도락] - 서촌 맛집 스코프


2018/07/30 - [식도락] - 서촌 통인시장 근처 맛집 통인스윗


2018/07/23 - [식도락] - 서촌 프랑스 디저트 카페 아스타르테 앤 릴렉스



운영시간 : 오전 10시~저녁 8시, 매주 월, 화 휴무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누하동 90-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