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서촌 이영자 맛집 남도분식

by 라이브 on 2019. 1. 8.
반응형

맛깔스러운 맛집 소개로 연예대상의 대상까지 수상하게 된 이영자씨. 이영자씨가 소개하는 많은 맛집은 지금도 이영자 맛집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인기는 새해에도 계속될 것 같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진 않더라도 방문한 지역에 이영자 맛집이 있다면 괜히 사오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이영자 맛집으로 유명한 그 곳, 남도분식에 다녀왔습니다.



5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금새 어두워지네요. 5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벌써 식사 중인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빈티지한 분위기의 내부. 요새 유행하는 뉴트로 감성에 딱 맞는 가게 분위기인 것 같네요. 남도 분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남도에서 주로 먹는 분식들을 모아서 파는 곳 인데요, 고민 끝에 순대와 빨콩, 그리고 깻잎 튀김을 주문했습니다.


 

메뉴 확인하세요. 급하게 찍어서 그런지 사진이 죄 흔들렸네요. 상추튀김 외에도 비빔당면과 주먹밥, 오뎅이랑 물떡, 납작만두, 거기에 간단한 맥주와 음료수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게 밀폐포장을 하기 때문에 냄세 걱정 없이 집까지 가져올 수 있었는데요, 펼쳐놓고 보니 양이 꽤 푸짐하네요. 오징어와 김말이가 함께 있는 상추튀김, 그리고 빨간 국물이 유혹적인 빨콩까지 사진만 봐도 다시 군침이 흐르네요. 



콩나물과 하채 튀김이 듬뿍 올라간 떡볶이. 이 떡볶이 정말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사진같이 엄청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지만 계속 손이 가는 맛이랄까요? 함께 있는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정말 최고죠.



상추에 싸먹으라고 나오는 튀김도 일품. 여기 튀김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떡볶이 국물에 비벼먹으면 더 최고죠? 사진은 없지만 튀김을 사면 함께 주는 양파 절임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다음번에 서촌에 가면 매장에서 먹고 오려고 생각 중이에요. 분식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남도 분식 한번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8시 30분(오후 3시~5시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 서울시 종로구 누상동 5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