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국 조용한 카페 세루리안 인사

by 라이브 on 2021. 5. 12.
반응형

으아 블로그는 정말 오랫만이네요. 그동안 뭐가 그렇게 바빴는지 2달 전 컵라면 리뷰 이후 오랫만에 소식 전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짬짬히 소식 자주 전해드리도록 할겠습니다. 

 

2년 전인가요 강남역 카페를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쓰던 중 세루리안이라는 카페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강남 조용한 디저트 카페 세루리안

최근 의도치않게 강남 약속이 많아지면서 강남에 있는 카페 투어를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강남에 워낙 많은 카페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이곳에 있는 카페를 다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

happy-tip.tistory.com

 

커피가 맛있던 곳이라 강남에 갈 일이 있을 때는 수수커피와 함께 꼭 들리던 가게였는데 인사동에도 세루리안 커피가 생겼더군요. 찾아보니 인사동으로 이전한지 좀 되었다고 하는데요 플랫화이트 맛집으로 유명하던 곳이라 오랫만에 세루리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안국역 6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 200m 거리에 자리잡은 세루리안 인사. 인사동의 유명 카페 중 하나인 귀천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쌈지길 근처 한적한 골목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통유리로 된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주문을 받는 카운터가 있고 조금 떨어진 공간에 음료를 먹을 수 있는 자리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떨어져있는 공간이 꼭 한옥 중정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한옥과 현대적 인테리어의 절묘한 조합이 인상적이더군요.

 

 

한옥 서까래는 그대로 살린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인사동에 있는 카페들 특유의 한옥을 개조한 카페와는 또 다른 느낌이라 더 새롭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밑에 한글 메뉴가 따로 쓰여져있기 때문에 주문하는데 큰 부담이 없었습니다.

 

커피가 메인이지만 티와 에이드도 준비되어 있으니 커피 외에 다른 메뉴를 시킬 분들은 참고하세요.

 

개인 카페에 왔는데 카페 시그니쳐 메뉴를 안먹어 볼 수 없겠죠? 세루리안 인사의 시그니쳐 메뉴 중 타래 인 슈페너, 그리고 카모플라쥬 를 주문했습니다.

 

 

 

음료가 나오길 기다리며 둘러본 카페. 손님들로 북적여서 사진은 모두 찍지 못했지만 컵이나 머그 외에 원두, 콜드브루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콜드브루는 디카페인과 카페인 두 종류로 준비되어 있네요. 

 

 

 

카페를 여기저기를 둘러보는 동안 금새 준비된 음료.  사진 속 초록색 메뉴가 카모플라쥬, 그리고 뒤에 있는 메뉴가 타래 인 슈페너입니다. 

 

 

사진이 생각보다 어둡게 나왔네요. 카모플라쥬는 녹차라떼를 베이스로 에스프레소와 크림이 더해진 음료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카모플라쥬를 시킨 지인의 말에 따르면 달달하니 기분좋게 먹을 수 있는 음료라고 합니다. 

 

아인슈페너와 녹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맛이라는 얘기도 함께 했고요. 

 

 

그리고 문제의 타래 인 슈페너. 타래 인 슈페너는 말 그대로 아인슈페너에 타래가 통으로 들어간 음료입니다.

 

타래란 인사동에서 파는 간식 중 하나로 꿀이 들어간 반죽을 가늘게 뽑아낸 뒤 그 안에 다양한 견과류 등을 넣어서 만드는데요 그 타래가 아인슈페너 안에 들어갔더라고요.

 

 

사진 속 요녀석이 바로 타래. 꿀을 베이스로 한 간식이기 때문에 달달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이 타래가 아인슈페너에 들어가서 당보충하기 좋겠더라고요.

 

아인슈페너에 들어가는 크림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타래와도 잘 어울렸지만 예상한 것 보다 단 맛이 더 강해서 한입 먹고 살짝 당황했던 메뉴입니다.

 

당보충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찰떡일 메뉴 같네요. 

 

 

강남에 있을 때 분위기도 좋았지만 지금의 인사동이 세루리안의 매력을 더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골목 안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초행길인 분들이 찾기에는 다소 힘들 수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지도 어플을 키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저녁 9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83-2

 

 

기타

 

세루리안 인사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ceruleancoffeec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