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양 맛집 추천 하동갈비

by 라이브 on 2018. 10. 2.
반응형

지금은 워낙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아서 외식을 할 때 선택권이 다양하지만 제가 어릴때는 외식 하면 갈비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명절이나 가족 모임에는 항상 갈비를 먹으러 가곤 했는데요, 사회생활을 하는 지금도 갈비는 여전히 최고의 메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오랫만에 친구와 오랜 단골집인 안양 일번가 하동 갈비로 향했습니다.



갈비 먹을 생각에 가게 외관 사진은 깜박했네요.  내부에는 사진과 같은 원형 테이블 외에 사각 테이블 등 다양한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넓은 곳이어서 회식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메뉴판. 소갈비와 돼지갈비, 그리고 삼겹살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하동갈비에서는 삼겹살도 숯불에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메뉴가 있지만 항상 먹는 메뉴는 돼지갈비. 2인분에 공기밥까지 주문하고 기다리니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갈비 하면 역시 게장이 있어야죠. 사진에는 없지만 기본 쌈채소에 연두부, 된장찌개, 계란찜, 그리고 샐러드 등도 함께 나옵니다. 주문과 동시에 반찬을 내어주시는데 푸짐한 한상에 마음도 든든해집니다.



이어서 나온 갈비 2인분. 초벌된 고기를 불판위에 올려서 굽기 시작합니다. 2인분이라 갈비도 2개가 나오네요. 갈비는 언제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맛있게 익어가는 갈비. 타지않게 잘 뒤집으며 굽기 시작합니다. 


 

사진을 보는 것 만으로 군침이 도네요. 아는 맛이 더 무섭다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군침이 흐르네요.통마늘도 함께 구워줍니다.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갈비를 보니 계속 침이 고이네요. 숯불에 은근히 구운 마늘도 별미죠. 



갈비를 먹으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후식 냉면이죠. 서비스로 내어주시는 후식 냉면도 주문합니다. 서비스이기 때문에 양이 많진 않지만 입가심으로 먹기에 딱 적당한 양입니다. 맛은 뭐 모두가 예상하는 그런 맛이지만 말이죠.



서비스 냉면이지만 오이채와 무채, 그리고 삶은 계란도 들어갑니다. 나름 알찬 구성의 냉면. 오랫만에 갈비로 든든한 한끼를 해결했네요. 안양에서 갈비를 드실 분들은 하동 갈비를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24시간


가격 : 돼지갈비 11,000원, 소갈비 130g 기준 12,000원, 양념소갈비 22,000원, 소갈비살 12,000원, 항정살 12,000원, 생삼겹 12,000원, 

점심특선 초벌정식 6,000원, 짜글이정식 6,000원, 김치찌개 5,000원, 된장찌개 5,000원, 냉면 5,000원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674-72 (안양 대동문고 맞음편 석기정 부대찌개집 맞음편 골목에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