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양 백순대 맛집 유진순대곱창

by 라이브 on 2018. 7. 5.
반응형

안양 중앙시장에는 순대곱창타운이 있습니다. 순대와 곱창, 그리고 양배추와 깻잎 등을 매콤한 양념에 볶아서 먹는 곱창 볶음을 파는 가게들이 모여있는 곳인데요, 골목길 하나가 이런 곱창볶음집으로 채워져있기 때문에 곱창타운이라는 이름으로 부르죠. 지금도 종종 중앙시장에 갈 일이 있으면 이곳에서 순대곱창을 포장해오곤 합니다. 


신림동에도 곱창타운이 있지만 신림동 곱창볶음과는 스타일이 미묘하게 다른데요, 저는 안양에서 늘 먹어서 그런지 이곳의 맛이 더 익숙합니다. 신림동 하면 곱창볶음도 유명하지만 백순대 볶음이 유명한데요, 안양에도 신림동 스타일의 백순대 전문점이 있습니다.



사장님이 예전에 신림동 순대타운에 있다가 안양으로 와서 차리신 곳이라고 하네요. 저에겐 대학교때 부터 다니던 백순대 집인데 오랫만에 방문했더니 아직도 영업을 하고 계시더군요. 이곳에서도 매콤한 순대곱창을 먹을 수 있지만, 역시 유진순대곱창에서는 백순대를 먹어야죠. 2인분을 주문합니다. 



백순대를 먹을 때 꼭 필요한 깻잎, 그리고 단무지와 무쌈이 나오고 바로 백순대가 나왔습니다. 기름에 순대와 곱창, 그리고 쫄면을 넣고 볶은 음식으로 가운데 빨간 양념에 찍어먹으면 되는데요, 그냥 먹어도 되고 양념에 찍어서 꺳잎에 쌈을 싸서 먹어도 됩니다.



신림동에서 한참 먹을 때는 단무지 위에 양념그릇이 올라가곤 했는데 유진순대에서는 식빵 위에 양념을 올려주네요. 2인분이지만 푸짐한 양. 이상하게 백순대를 파는 곳이 흔하지 않아서 한참 못먹엇는데 역시나 맛있네요. 포장도 가능하지만 백순대는 철판위에 올려놓고 먹는게 제맛인 것 같습니다. 백순대를 먹고 근처 곱창타운에서 순대곱창 볶음도 포장해서 집으로 향했습니다. 담백하거나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운영시간 : 오전 11시~저녁 11시(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4동 707-323( 2001 아울렛 뒷편 중앙성당 앞) 

메뉴 :  순대곱창볶음 7,000원, 백순대곱창볶음 8,000원, 치즈순대곱창볶음 8,000원, 볶음밥 2,000원(백순대 볶음밥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