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양 일번가 맛집 정호

by 라이브 on 2019. 2. 25.
반응형

여러분은 생생정보 같은 생활 정보 프로그램을 자주 보시는 편인가요? 이런 생활정보 프로그램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생활정보 보다는 맛집을 소개하는 일이 많다는 점 인데요, 이런 이유로 티비에 소개된 맛집을 찾아다니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며칠 전 생생정보에서 안양 해물탕 맛집이 소개된 적이 있는데요, 가게를 보니 안양 일번가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이더군요. 티비에서 보니 오랫만에 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 친구들과 방문하게 된 곳, 해물탕 전문점 정호 입니다.  


 

안양 해물탕 맛집으로 유명한 정호는 남부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안양 일번가 모이세 분식 맞음편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원래 사장님이 투병 생활 중 돌아가시고 지금은 아드님이 가게를 이어서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바뀐 이후 맛이 예전같이 않다는 이유로 단골 손님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주위에서 얘기를 들어봐도 그런 이유로 정호를 가지 않는다는 분들이 제법 많았고요. 하지만 이런 이야기와는 달리 가게에는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여전히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네요.



가게는 좌식과 입식 테이블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입식 테이블은 손님들로 가득차 있어서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요, 양쪽에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좌식 또한 사진보다 더 많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서 단체로 오기에도 무난할 것 같네요. 


 

메뉴는 해물모듬 찌개 하나만 판매합니다. 원래 대중소로 판매했었는데 이제 2인,3인,4인으로 변경됬네요. 각각 소, 중, 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인 메뉴 외에 공기밥과 볶음밥, 우동사리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해물도 단품으로 추가 가능한데요, 각 해물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사진 속 메뉴는 중자입니다. 이날 3명이 방문했기 때문에 중자로 주문했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듯이 가리비와 조개, 새우 등의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정호는 서버분이 모든 조리과정을 직접 해주시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새우가 빨갛게 익을 때 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새우가 어느정도 익으면 와서 각 해물을 손질하기 시작합니다. 낙지 등은 먹기 좋은 크기로 다 잘라주시고 조개 종류도 손쉽게 먹을 수 있게 손질해주시는데요, 모든 손질이 끝난 뒤 조금만 기다리면 됩니다.



새우 껍질도 모두 제거해주시네요. 모두 손질이 되기 때문에 먹기에는 정말 편합니다. 해물 특유의 비린맛도 없고 깔끔하고 시원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깊은 맛은 다소 떨어지지만 안양에서 이정도 퀄리티의 해물탕을 파는 곳도 흔치 않은 것 같네요. 양도 푸짐하니 모임이나 가족 외식을 할 일이 있을 때 따끈한 해물탕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안양 일번가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저녁 11시(연중무휴)


메뉴 : 해물모듬찌개 2인 36,000원, 3인 54,000원, 4인 72,000원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2-18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