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연남동 가는 방법 연남동 카페 추천 모파상

by 라이브 on 2018. 9. 28.
반응형

계절이라는 것이 새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그렇게 끝날 것 같지 않던 더위가 물러나고 어느새 이렇게 선선한 날씨가 찾아온 것을 보면 말이죠. 제법 선선해진 날씨에 이젠 긴팔을 꺼내입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요 유독 짧았던 가을이 길게 가길 바라봅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가을이다보니 날이 좋을때는 어디든 나들이를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볕이 좋았던 날 연남동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최근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연남동은 홍대 근처를 일컫는 말로 예전 홍대 중심의 상권은 아니지만 홍대 기차길을 따라 크고작은 가게들이 들어오면서 걷기좋은 길이 형성되었습니다. 

 

 연남동 숲길 가는길 

 

 

 

서촌보다 넓기 때문에 요즘같이 날이 좋은 날에는 소풍가는 기분으로 걷기 좋은데요, 의도치않게 연남동 카페투어까지 함께 하고 오게 되었습니다. 연남동을 처음 가는 분들이라면 홍대입구역 2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경의선 숲길공원이기 때문에 이곳만 둘러봐도 연남동의 핫하다는 곳은 얼추 둘러볼 수 있습니다.

 

 

연남동 맛집으로 유명한 동차밥을 갈 때는 홍대입구에서 버스로 이동하는 바람에 제대로 둘러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연남동에 다시 방문해서 보니 2번출구에서 동차밥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더군요. 굳이 마을버스를 갈아탈 필요없이 골목 구경을 하며 도보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18/07/11 - [식도락] - 연남동 추천 맛집 동차밥

 

연남동 카페 추천 모파상 

 

골목골목 예쁜 연남동을 구경하다가 분위기가 너무 좋아보여서 방문한 카페가 바로 모파상입니다. 럼 앤 바닐라의 까눌레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테이블마다 놓여있던 메뉴판. 음료가격은 전체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테이크 아웃 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네요. 플렛알롱제, 티라미수 주문. 디저트 라인업도 다양한 편 입니다.

 

 

쇼케이스에는 브라우니와 티라미수가 준비되어 있고 보틀에는 밀크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밀크티와 디저트를 함께 주문하면 보냉팩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티라미수나 브라우니를 포장해 가실 분들은 밀크티도 함께 주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켠에는 스콘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스코프에서 파는 것과 같이 크기가 꽤 컸습니다. 이 외에 마들렌과 까눌레 등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콘 구입도 고민했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눈에 띄던 조명. 테이블마다 사진속의 조명이 놓여있었는데요 보조밧데리에 꽂혀있는 조명이 감각적으로 보이네요. 곳곳에 사장님의 센스가 묻어나는 것이 저도 이런 공간을 하나 갖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라미수는 에스프레소가 따로 나옵니다. 에스프레소를 밑에 부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올망졸망한 플랫 알롱제. 플랫 알롱제는 사실 처음보는 음료라 주문했는데요, 부드러운 아메리카노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상 아메리카노와 같지만 훨씬 더 연하고 부드러운 맛이었고 커피향도 진해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티라미수 맛도 무난한 편 입니다. 엄청나게 맛있다는 아니지만 위에 올라간 크림이 맛있어서 티라미수 맛을 살려주는 것 같네요. 함께 나온 에스프레소와 시트, 크림이 잘 어우려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크림이 너무 인상적이었는데요 메뉴판에 있는 크림 음료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습니다. 

 

 

사진을 보니 티라미수 생각이 다시 나네요. 요새는 동네마다 개성이 넘치는 개인 카페가 많아지는 추세여서 카페투어를 다니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연남동에 있는 카페들만 해도 정말 다양한데요, 그렇게 많은 카페들이 각자 자신만의 개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연남동에 커피가 맛있는 카페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운영시간 : 오전 11시~저녁 11시 (일요일, 공휴일 저녁 10시 마감)

 

메뉴 : 커피 5,000원~6,000원대, 브라우니 다크 2,000원, 티라미수 6,000원, 스콘 3,500원, 까눌레 2,700원~2,800원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동 153-5번지 

 

2018/06/20 - [식도락] - 연남동 카페 커피 냅 로스터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