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원주 뮤지엄산 맛집 한성본가

by 라이브 on 2018. 11. 19.
반응형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로 나들이를 가기에 가까운 곳 중 하나가 강원도 지역입니다. 물론 강원도도 강원도 나름이지만 춘천이나 원주 등은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더라도 1시간 30분 내외면 갈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지난번 뮤지엄 산을 추천드리기도 했었죠.


2018/11/09 - [여행 꿀팁] - 원주 가볼만한 곳 뮤지엄 산


원주까지 갔는데 맛집을 빼놓을 수 없겠죠. 뮤지엄 산이 위치한 오크밸리에 가는 길에는 정말 많은 식당들이 모여있는데요, 그 중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한성본가에 다녀왔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성본가는 한우를 전문으로 파는 정육식당인데요, 한우 전문이지만 간단한 식사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가 원주에 방문했던 날이 비오던 금요일이었는데, 생각보다 가게 안에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고 있었습니다.



정육식당에서 식사만 할 수도 있지만 정육점에서 고기를 직접 구입한 뒤 먹는 것도 가능한데요, 상차림비는 별도로 추가됩니다. 중학생부터는 인당 4,000원, 초등학생은 인당 2,000원이라고 하네요.


 

부위별로 손질되어 있는 한우. 모둠버섯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원하는 부위를 선택 후 식당으로 가면 됩니다. 안에서는 직접 손질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많은 고민 끝에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새우살, 그리고 살치살로 구입. 새우살은 처음 들어보는데 특수부위 중 하나라고 하네요.



자리에 앉으면 기본 반찬이 세팅됩니다. 물김치와 샐러드 김치와 마늘 등이 준비되고, 숯불이 준비되면 고기 먹을 준비 끝! 반찬 하나하나가 다 맛깔스럽고 건강한 맛이었는데요, 특히 사진속의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기 국수말아먹어도 맛있을 것 같더군요. 



숯불도 들어왔으니 이제 고기를 굽기 시작해야겠죠. 설래는 마음으로 고기를 굽기 시작합니다. 밑으로 보이는 숯불도 너무 좋죠. 고기먹을 때 이 시간이 가장 설래는 것 같네요. 



고기가 다 익었으니 이제 맛있게 먹기 시작합니다. 함께 나온 암염과 와사비 간장. 이상민씨가 미운우리새끼에서 와사비에 고기를 먹는 모습이 나온 뒤 이렇게 먹는 분들도 많아지는 것 같네요. 워낙 품질이 좋은 고기라 소금이나 간장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고기도 맛있게 먹었으니 이제 식사도 함께 해야죠. 한성본가에서 한우만큼 유명한 생고기메밀막국수, 그리고 후식 물막국수를 주문합니다. 먼저 나온 생고기 메밀막국수.



막국수 위에 생고기가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고기의 신선도도 좋았고 무엇보다 양이 정말 많아서 놀랐네요. 빨간 양념과는 달리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았는데요 살짝 매콤 달콤한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함께 나온 후식 물 막국수. 후식이지만 양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감칠맛 나는 육수에 말아진 막국수가 입가심으로 하기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 횡성에서 먹은 용둔막국수 다음으로 맛있는 집 같습니다. 한우는 횡성보다는 한성본가가 더 맛있었고요. 뮤지엄 산에 가실 분들은 한성본가에서 식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원주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운영시간 : 오전 10시~저녁 9시


메뉴 : 메뉴판 사진 참고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월송리 977-5


2018/11/01 - [여행 꿀팁] - 서울 근교 단풍명소


2018/10/18 - [여행 꿀팁] - 청계천 등불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 일정 및 주차 알아보기


2018/10/15 - [여행 꿀팁] -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화담숲 예약하기


2018/09/19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국내여행 부산 경주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