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일산 맛집 위안바오

by 라이브 on 2018. 10. 17.
반응형

일산 하면 모두가 아는 번화가 중 하나죠. 정말 많은 상가들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 안에 있는 맛집도 정말 다양합니다. 일산 맛집 하면 많은 가게들이 나오는데요, 이날은 딤섬 맛집으로 유명한 위안바오를 방문했습니다.



위안바오는 대만식 딤섬 전문점으로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다소 걸리는 곳 입니다. 포장을 할 때도 마찬가지여서 포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붉은 톤으로 꾸며진 내부.



어린시절 봤던 무협영화에 나오는 객잔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가게 내부는 꽤 넓은 편으로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서 단체 손님도 수용이 가능한 듯 보였습니다. 딤섬 전문점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딤섬이 준비되어 있네요.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이나 다양하게 맛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세트 메뉴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소룡포와 게살 소룡포, 그리고 치즈 소룡포가 각각 3개씩 나오는 소룡포 세트와 새우 샤모아이와 게살 샤오마이, 그리고 부추 찐만두가 3개씩 나오는 샤오마이 + 쩡짜오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대가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세트 구성이 알차게 되어있어서 주문하는데 큰 고민이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딤섬 외에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게살 스프와 산라탕을 두고 고민하다가 산라탕을 주문하기로 합니다. 요새 핫한 꿔바로우와 우리가 흔히 먹는 탕수육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탕수육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이 외에 계란 볶음밥인 지단 딴판이나 파이구 딴판 등의 다양한 볶음밥 메뉴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식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런 메뉴를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산라탕과 딤섬 위주로 주문했지만 볶음밥 위주로 주문한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키는 것을 보니 이곳의 볶음밥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드네요.



단무지와 짜사이, 그리고 딤섬을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가 함께 나옵니다. 전에도 먹어본 적이 있는 소스인데 이름을 통 모르겠네요.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진 양념장. 채썬 생강이 들어있어서 은은한 생강향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안바오는 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시작하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리는 편 입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드디어 딤섬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갓 만든 음식만큼 맛있는 건 없죠. 김이 모락모락 나는 모습에 군침이 흐릅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산라탕.  호기심에 주문한 메뉴였는데요 걸쭉한 느낌의 계란탕 같은 비쥬얼에 죽순와 해산물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살짝 매콤새콤한 맛이 묘한 중독성이 있었는데요, 시큼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살짝 갈릴 것 같네요. 건더기도 실하고 간도 적당해서 맛있게 먹었던 메뉴.



산라탕을 한참 먹고 있다보니 나온 딤섬. 다른 메뉴에 비해 딤섬이 나오는 속도는 조금 걸리는 편 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문과 동시에 만들고 찌다보니 그런 것 같네요. 먼저 나온 샤오마이 + 쩡짜오 세트. 샤오마이 위에 올라간 새우와 게살이 먹음직스럽습니다. 딤섬의 소도 꽉 차 있었고 맛이 진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메뉴. 한입에 먹기 딱 좋은 크기였습니다. 



딤섬의 소도 꽉 차 있었고 맛이 진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메뉴. 한입에 먹기 딱 좋은 크기였습니다. 새우만 클로즈해서 찍어봅니다. 사진으로도 새우의 탱글함이 보이네요. 



샤오마이와 함께 나온 소룡포. 소룡포도 한입크기로 먹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한줄로 놓여있는 같은 맛의 소룡포. 치즈 소룡포는 치즈맛이 많이 나진 않아서 무난하게 먹기 좋았는데요, 기본 소룡포가 제일 맛있었던 것 같네요. 



일산 딤섬 맛집으로 유명한 위안바오. 체인점이라고 하지만 대만에서 만드는 방식 그대로 하는 곳이라 하니 대만 딤섬을 그리워 하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11시( 오후 3시~5시 브레이트 타임)


메뉴 : 소룡포 세트 9,500원, 샤오마이 + 찡짜오 세트 12,000원,  산라탕 6,000원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61번길 57(경기도 고양이 일산동구 장항동 861-1)



일산 맛집 추천


2018/07/21 - [식도락] - 일산 맛있는 빵집 롤링핀


2018/08/02 - [식도락] - 일산 디저트카페 주니케익


2018/08/16 - [식도락] - 일산 대화동 스콘맛집 달빛과자상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