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진해 군항제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9. 3. 4.
반응형

봄 하면 많은 분들이 꽃놀이를 계획하시는 것 같습니다. 많은 봄꽃 행사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사랑을 받는 것은 역시 벚꽃축제 입니다. 


여의도와 경주, 제주도 등에서도 벚꽃축제를 하지만 가장 유명한 곳은 진해 군항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2019 진해 군항제의 일정 및 벚꽃명소,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진해군항제 일정 


- 행사 일정 : 4월 1일(월요일)~4월 10일(수요일)


- 개막 행사 : 3월 31일(일요일) 저녁 6시


 진해군항제 행사일정  


- 여좌천 별빛 축제 : 3월 31일(일요일)~4월 10일(수요일)


- 속천항 해상 불꽃쇼 : 4월 4일 저녁 8시


-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 이글스 에어쇼 : 4월 5일 2시 30분~3시 (복원 로터리 상공)


- 부대개방 행사



단 오토바이, 자전거는 출입 불가입니다.


 진해군항제 벚꽃명소  


진해 군항제 행사 장소는 상당히 넓습니다. 때문에 곳곳에 벚꽃 명소가 많은데요, 대표적인 곳이 일명 로망스 다리로 불리우는 여좌천 다리입니다. 



여좌천 다리는 낮과 밤 모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밤에는 사진과 같이 조명과 어우려진 벚꽃터널을 지나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진으로 담기 위해 찾는 곳 입니다. 



많은 분들이 벚꽃 터널로 부르는 곳, 바로 경화역입니다. 역 양쪽으로 흐드려진 벚꽃 덕분에 유명한 포토 스팟 중 한 곳으로 원래 정차하지 않고 지나가는 곳 이지만, 벚꽃 시즌에 한하여 안전사고 등의 이유로 정차 후 진해역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벚꽃 속에서 나오는 기차 사진은 이곳 경화역에서 촬영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안민고개 벚꽃길,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등의 벚꽃 명소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진해군청에서 추천하는 벚꽃명소 코스도 참고하세요. 


 진해군항제 벚꽃 개화 시기



진해군항제 홈페이지에 올라온 정보로는 4월 9일~10일에 방문했을 때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 하네요. 4월 둘째주 화요일, 수요일이기 때문에주말에 방문할 분들은 4월 첫째 주 주말에 방문하는 것으로 계획을 세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해 군항제 가는방법

  

진해 군항제는 외국에서도 많이 찾는 큰 규모의 행사이기 때문에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행사 기간동안 셔틀버스 및 2층버스 운행 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추가하기 때문에 자차없이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 기차로 이동할 경우


기차를 이용할 경우 창원 중앙역, 또는 마산역에서 하차 후 시내버스를 타고 행사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창원 중앙역에서는 시내버스 725번, 마산역에서는 760번, 762번, 162번을 탑승하면 됩니다. 

(코레일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이용하더라도 행사장까지는 개별적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 자차로 이동할 경우

네비게이션에 진해군항제, 또는 진해역을 검색 후 이동하면 됩니다.


 기타 


- 창원 시티투어 버스


2층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승차권 1회 구입으로 모든 정류장에서 1일간 자유롭게 승, 하차 가능하며 배차 간격은 1시간입니다. 기존에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부산시티투어 버스와 이용방법이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18/10/01 - [여행 꿀팁] - 부산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 요금 총정리


일반 및 대학생은 5,000원, 청소년 및 장애인, 경로 우대 대상자는 3,000원이며 48개월 미만인 자는 무료이며 이용 요금은 차에서 현금 및 카드로 구입 가능합니다. 다만 정원이 70명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및 노선은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벚꽃축제 기간에 한하여 만남의 광장(창원 종합운동장), 경남대(마산 월드 프라자), 속천항도 정차합니다. 

 

- 셔틀버스 운영


블루, 옐로, 레드라인 : 오전 9시~저녁 10시, 3월 31일, 4월 1일, 4월 8일에 운영


그린라인 : 오전 9시~저녁 6시, 3월 31일, 4월 1일, 4월 7일, 4월 8일 운영


배차 간격은 5분~10분이며 위 날짜만 임시 운영하는 셔틀버스입니다. 자세한 운영 노선 및 탑승 장소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임시 주차장 현황



임시 주차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말 그대로 임시 주차장이기 때문에 위의 표에 나와있는 날짜에만 개방되며 임시 주차장에 차를 주차 후 군항제 행사장으로 이동할 때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진해군항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장소별 벚꽃 명소와 행사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리플렛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플렛 등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