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창덕궁 달빛기행 하반기 예약하기

by 라이브 on 2018. 8. 9.
반응형

절대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더위도 입추와 함께 살짝 누그러진 듯 합니다. 아직까지 너무 덥지만 그래도 선선한 바람이 부는 것을 보면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즈넉한 가을이 되면 많은 분들이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이러한 힐링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고궁기행 같습니다.



특히 경복궁 야간개장이나 별빛야행 등은 아름다운 고궁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상시 개방이 아니기 때문에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창덕궁에서도 달빛기행이라는 이름으로 야간개장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8년 하반기 창덕궁 달빛기행 일정이 나왔습니다.


상반기에는 4월 5일~4월 29일, 그리고 5월 10일~27일 이렇게 2회에 나뉘어서 진행됬는데요, 4월달에는 내국인, 5월달에는 외국인 전용으로 따로 행사를 진행한 일이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8월 23일~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이 중 9월 20일~10월 28일까지는 2부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창덕궁 야간 답사 및 전통공연으로 이루어집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창덕궁을 둘러보는 코스 중 하나인 연경당에서 공연 및 다과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때문에 연경당에서 30분간 공연을 보게 되며 이후 후원 숲길을 갔다가 돈화문에서 해산하게 됩니다. 전체 일정은 약 90분간 진행 예정이라고 하며 행사는 저녁 8시 시작이라고 합니다.



매회 1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에 선착순으로 예매해야하는데요, 1인당 3만원이며 한 아이디당 2장만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은 인터파크에서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창덕궁 달빛기행은 옥션에서 단독 진행된다고 하네요. 



단 인터넷 사용이 서툴 수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장애인의 경우 1회당 10명에 한하여 전화 예매도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예매와 마찬가지로 1인 최대 2매까지만 예약 가능하며 동반자 또한 만 65세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전화 예매를 원하시는 경우 1566-1369 옥션으로 전화하면 된다고 합니다.



장애인 및 국가 유공자에 한하여 본인 할인이 진행되며 예매 후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증빙 서류가 없을 경우 참가 취소되며 환불도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모든 티켓은 현장에서 수령 시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확인하기 때문에 본인의 신분증이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티켓 예매


가장 중요한 것은 티켓 예매 방법이죠. 티켓은 2018년 8월 8일 오후 2시부터 옥션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이라고 하니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은 9월 16일~2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예매 스케쥴은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경복궁 야간개장 일정이 나오는대로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