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청계천 등불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 일정 및 주차 알아보기

by 라이브 on 2018. 10. 18.
반응형

가을이 깊어가면서 길가의 가로수들도 붉은 옷으로 갈아입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단풍은 점점 더 진해지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가을을 만끽하기 위한 다양한 축제들도 다양하게 준비되는 것 같습니다. 


이맘때쯤이면 가장 많은 분들이 축제 중 하나가 바로 청계천 등불 축제로 알려진 서울 빛초롱 축제일 것 같습니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축제로 이제는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잡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청계천에서 열린다고 하네요. 오늘은 서울 빛초롱 축제의 일정 및 장소, 주차 꿀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축제 일정 

 

행사 일시 : 2018년 11월 2일(금요일) ~ 2018년 11월 18일(일요일)


행사 장소 : 청계광장~수표교 일대


관람료 : 무료(일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하여 유료)


 가는 방법 


광화문역 5번 출구에서 시청방향으로 도보 이동, 시청역 4번 출구로 나와서 광화문 방향으로 걸어서 이동



 주차 꿀팁 


개인적으로 빛초롱 축제 기간에는 차를 끌고 오는 것을 추천하진 않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축제이기 때문에 주차할 곳을 찾는 것 자체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부득이하게 차를 끌고 와야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곳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청계천을 따라 양쪽에 많은 빌딩들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 중 하나인 미래에셋 센터원 빌딩에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빌딩 내 입주한 식당을 이용할 경우 2시간 무료 주차, 오후 5시 이후에는 5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 시그니쳐 타워


시그니쳐 타워는 행사가 진행되는 삼일교 근처에 위치한 빌딩으로 미래에셋센터원과 마찬가지로 시그니쳐 타워 안에 입점한 카페를 이용할 경우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밤 11시 30분에 주차장 마감이라고 합니다. 


- 패럼타워


새벽 6시부터 다음날 24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패럼타워 안에 입점한 카페를 이용할 경우 1시간 30분 무료주차, 식당 이용 시 2시간 무료 주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입점 식당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주차장 이용은 가능하며 30분 무료, 이후 10분 당 1,000원의 요금이 청구되며 종일 주차는 30,000원입니다.



이번 축제는 새로운 꿈의 출발지, 미래를 꿈꾸는 서울, 추억이 빛나는 서울, 그리고 전통이 흐르는 서울이라는 테마에 맞게 진행될 예정이며 올해가 서울 빛초롱 축제 10주년이기 때문에 보다 많은 볼거리를 준비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 빛초롱 축제 10주년을 맞이하여 사진과 같은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까지는 소망등을 인터넷으로 사전 구매할 수 있었는데 올해는 아직 소망등과 관련된 공지사항은 올라온 것이 없네요.



이벤트 상품이 소망등 + 전통좌등 체험 패키지인 것을 보면 올해도 소망등 띄우기 행사를 진행할 것 같은데 사전 구매가 아닌 현장 구매로 바뀌는 것 같기도 하고요.



sns를 활발하게 하시는 분들은 서울빛초롱 축제 이벤트 응모를 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제 축제까지는 약 보름정도 남았는데요 올해는 또 얼마나 다양한 등불들이 밝혀질지 궁금하네요. 11월 저녁은 생각보다 날씨가 매우 쌀쌀합니다. 때문에 두꺼운 옷, 또는 담요 등을 따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주년을 맞이한 서울 빚초롱 축제에서 다들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