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도움 순위(어시스트) 1~10위 | 가장 뛰어난 조력자는 누구인가?

by NEWINFO 2023. 5. 11.
반응형

세계 최고의 축구리그라고 불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1992년 창설되어 지금까지 수많은 슈퍼 스타들이 거쳐갔습니다. 언제나 가장 주목을 받은 건 공격수들의 멋진 골 장면이지만 득점이 나오려면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주는 도움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역대 가장 많은 도움을 기록한 선수 1~10위와 한 클럽에서 기록한 도움이 가장 많은 1~10위 선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아는 선수는 몇 명이나 될 지 순위를 보며 자신의 축구 지식을 테스트 해보세요.

 

1. 라이언 긱스 (162개)

EPL 632경기에 출전했고 가장 많은 우승을 경험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 긱스는 현재까지 가장 많은 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위보다 무려 51개가 많은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맨유 제국을 만드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선수입니다. 은퇴 후 사생활에 관한 논란이 많지만 축구에 있어서는 누구도 부인할 수 있는 최고의 선수입니다.

 

2. 세스크 파브레가스 (111개)

잉글랜드 출신이 아닌 선수 중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한 선수는 아스널에서 엄청난 패스 실력으로 공간 창출을 능력을 보여준 파브레가스입니다. 전체 패스 능력에 있어선 그보다 뛰어난 선수들도 많지만 적어도 빠르고 공격적인 패스에선 그보다 나은 선수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3. 웨인 루니 (103개)

해리 케인에게 밀리긴 했지만 역대 득점 3위(208골) 기록을 갖고 있는 루니는 도움 부문에서도 103개를 기록하며 3위에 올라 있습니다. 왜 그가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 중 하나였는지는 이 두 가지 기록에서 최상단에 머문 것만 보아도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루니의 플레이를 그리워하는 축구 팬들이 많습니다.

 

4. 프랭크 램파드 (102개)

첼시가 지금의 빅클럽이 되는데 가장 상징적인 존재라면 지도자로는 조세 무리뉴, 선수로는 프랭크 램파드가 있습니다. 감독의 커리어는 꼬여가고 있지만 선수로서는 최고의 미드필더라고 할 수 있고 아직도 첼시의 그 누구도 그의 기록을 뛰어넘을 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는 없습니다.

 

4. 케빈 데 브라위너 (102개)

역대 순위 10위권 내에서 유일하게 현역으로 뛰고 있는 선수입니다. 아직도 나이를 감안했을 때 2~3년 정도는 충분히 더 활약할 수 있는 선수이기에 다른 리그로 이적하지만 않는다면 2위 파브레가스의 기록을 깨는 건 기정 사실처럼 보입니다.

 

6. 데니스 베르캄프 (94개)

세컨 스트라이커라는 개념을 정립한 선수로 아르센 벵거 감독의 축구 황금기를 이끌었던 선수입니다. 클럽 경력에서 734경기 301골을 넣었고 도움 부문에서도 94개를 기록하며 일가견이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2003-2004시즌 아스날의 리그 무패 우승 멤버이기도 합니다.

 

7. 다비스 실바 (93개)

맨체스터 시티가 최고의 클럽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실바의 공헌이 정말 큽니다. 2010~2020년까지 활약하며 세르히오 아구에로, 뱅상 콤파니, 아야 투레 등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스페인 대표팀으로서도 공격 포인트 역대 2위에 오를 만큼 클럽과 국대에서 꾸준했던 선수입니다.

 

8. 스티븐 제라드 (92개)

리버풀의 영원한 주장 제라드가 총 92개의 도움으로 역대 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유-아스널, 맨유-첼시로 이어지는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 구도가 오랫 동안 지속되는 과정에서 리버풀 팬들의 자존심을 지켜 준 선수로 현재는 감독으로 경력을 쌓고 있으며 언젠가 그가 리버풀을 이끌 것이라 기대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9. 제임스 밀너 (87개)

2023년 4월 5일 첼시전에 출전하며 프리미어리그 출전경기 수 역대 3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자기 관리에 투철한 선수로 유명하며 리버풀의 언성 히어로라고 불러도 될 선수입니다. 재미없는 축구를 한다는 얘기를 듣기도 했지만 그만큼 철저한 플레이로 팀의 부흥에 일조했습니다.

 

10. 데이비드 베컴 (80개)

그가 선수 시절의 전성기에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다는 걸 생각했을 때 만일 긱스와 같이 맨유에서 커리어를 마쳤다면 도움 순위 1위에는 베컴의 이름이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넓은 시야와 환상적인 크로스와 킥 능력, 수려한 외모로 세계적인 축구 선수이자 셀럽이었으며 그가 단순히 킥으로 해결하는 선수가 아닌 엄청난 활동략으로 누구보다 많이 뛰던 선수이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 역대 도움 순위 1~1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기록은 언제나 경신되기 마련이기 때문에 언젠가 더 뛰어난 선수가 나오겠지만 과거 레전드들이 세운 기록의 가치는 영원하다고 생각하고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과 기록을 살펴보며 즐거운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