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다 프리킥 골 득점 선수 순위 1~5위 | 최고의 프리키커는 누구일까

by NEWINFO 2023. 5. 12.
반응형

경기 중에 나오는 반칙으로 인해 없는 데드볼 찬스는 모든 팀들에게 득점을 올리기 가장 좋은 찬스입니다. 각 팀에선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킥력을 지닌 선수에게 프리킥을 전담하게 하는데 수십 년 리그 역사에 뛰어난 킥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 많았습니다.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다 프리킥 골 득점 선수

 

그 중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다 프리킥 골 득점 선수 1~10위에 오른 선수들의 이름과 간단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록과 관계 없이 내가 생각하는 가장 뛰어난 프리키커는 누구인지도 함께 생각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1. 데이비드 베컴 (18개)

데이비드 베컴 프리킥

베컴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정확한 킥 능력과 시야를 보유한 선수입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총 18개의 프리킥 골을 기록했고 그의 전성기를 함께 했던 팬들에겐 이 기록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는 9시즌 동안 265경기에 출전해 18개의 프리킥 골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리그로 이적한 뒤에도 레알 마드리드에서 6개, AC밀란 1개, LA갤럭시에서 7개를 추가해 커리어 통산 32개의 직접 프리킥 골을 넣고 선수 생활을 마감했습니다.

 

2. 제임스 워드 프라우스 (17개)

제임스 워드 프라우스 프리킥

2023년 2월 18일 첼시의 홈인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자신의 17번째 프리킥 골을 작렬시키며 1위 베컴을 1골 차로 추격하고 있습니다. 아직 30세로 향후 4~5년 이상은 커리어를 이어갈 것이라 예상하고 다른 리그로의 이적이 없다면 이미 1위는 워드 프라우스가 차지한 것이나 마찬가지라 볼 수도 있겠습니다.

 

3. 티에리 앙리 (12개)

티에리 앙리 프리킥

킹 왕리는 득점 뿐만 아니라 프리킥 능력도 뛰어난 선수였습니다. 그가 아스날의 역대 최다 득점자가 되는데도 프리킥이 많은 공헌을 했네요. 프리미어리그에서 총 4번의 득점왕을 했는데 골키퍼의 타이밍을 뺏고 골대 구석에 꽂아버리는 킥이 일품이었습니다.

 

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2개)

호날두 프리킥

무회전 프리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가 호날두입니다. 공을 두고 몇 발자국 뒷걸음질 쳐서 양 발을 벌리고 숨을 크게 내쉬는 자세는 많은 축구 팬들이 따라할 만큼 그의 시그니처 자세입니다. 총알을 쏜 것처럼 일직선으로 날아가 골대에 꽂히는 시원한 프리킥으로 12골을 만들어내며 공동 3위에 올랐습니다.

 

3. 지안프랑코 졸라 (12개)

지안프랑코 졸라 프리킥

1996년부터 2003년까지 활동하며 첼시의 전성기를 함께 누린 선수는 아니지만 30살의 나이로 EPL에 입성해 세컨드 스트라이커로 뛰며 자신의 전성기를 첼시와 함께했고 12개의 프리킥 득점을 만들었습니다.

 

4. 로랑 로베르 (11개)

로랑 로베르 프리킥

프랑스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해 프리킥 전문가로 명성을 얻었고 2001년 뉴캐슬로 이적해 팀에서 프리킥과 코너킥을 맡았습니다. 왼쪽 윙어로 활약했으며 2005-2006시즌 포츠머스 임대 후 벤피카, 레반테, 더비 카운티, 토론토 FC, 라리사 등의 팀에서 뛰었습니다.

 

4. 세바스티안 라르손 (11개)

세바스티안 라르손 프리킥

아시날에서 EPL 경력을 시작해 버밍엄 시티를 거쳐 선덜랜드에서 최고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11-2012 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프리키커였고 그 해 팀의 1부 잔류에 공헌했습니다.

 

5. 모르텐 감스트 페데르센 (10개)

모르텐 감스트 페데르센 프리킥

현재는 2부 리그에 있지만 한 때 프리미어리그에서 안정적인 중위권으로 머물렀던 블랙번 로버스에서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선수입니다. 블랙번 강등과 함께 자신의 커리어도 내리막길을 걸었지만 10개의 프리킥 득점은 아직 기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이언 하트 (10개)

이언 하트 프리킥

아일랜드 출신의 수비수로 리즈 유나이티드의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함께했고 황금의 왼발이라고 불렸던 선수입니다. 강팀을 상대로 인상적인 프리킥 골을 남겼고, 왼발 만큼은 아니지만 오른발도 잘 쓰는 선수였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다 프리킥 골 득점 선수 순위 1~5위로 최고의 프리키커는 누구일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 세대에 걸쳐 레전드로 남을 선수부터 현재 축구 팬들에겐 생소한 이름도 있을 수 있는데 위의 선수 중 각자가 생각하는 EPL 최고의 프리키커는 누구일지 또는 위에 이름이 없더라도 기억에 남는 프리키커를 떠올려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