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성남 마카롱 맛집 엔유 마카롱

by 라이브 on 2020. 4. 29.
반응형

k-패치라는 단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단순히 이야기하면 국내에 들어온 이후 한국 식으로 변형된 것들을 의미하는데요, 개인적으로 k-패치의 선두주자를 뽑으라면 역시 마카롱을 빼놓을 수 없는 듯 합니다. 

 

얇은 꼬끄에 필링을 채운 정통 마카롱과 달리 뚱카롱이라던가 인절미 마카롱, 말차 마카롱과 같은 이색 마카롱, 나아가 마카롱 케이크나 캐릭터 마카롱 까지 다양한 한국식 마카롱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성남 마카롱 맛집을 한 곳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른 마카롱 전문점과 마찬가지로 포장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가게 안에 테이블은 따로 없었지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여러팀이 동시에 들어가서 대기하는 것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영업 시간은 달력으로 만들어서 붙여놓으시는데요, 제가 외관 사진을 찍은게 작년 12월이었네요. 

 

피규어와 화분 등으로 꾸며진 가게 내부. 카카오 페이와 성남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카운터 옆에는 마카롱 전용 쇼케이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전날 그날의 라인업이 인스타로 공지되는데요 이날은 누텔라 생딸기와 쵸코딸기, 마약옥수수, 오레오, 말차키캣 등이 준비된 날이었네요.

 

마카롱 전문점이지만 생딸기 보틀 우유나 꾸덕 푸딩, 머랭프레즐 등 다양한 서브 메뉴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서브 메뉴가 매번 준비되는 것은 아니지만 사장님께 부탁드리면 라인업에 추가해주신다고 합니다.

 

 

박스 포장은 4구와 8구 이렇게 2종류가 되어 있는데요 화이트 데이나 크리스마스 같은 시즌에는 별도의 포장이 준비됩니다.

 

 

다른 곳과 비교했을 때 단맛이 덜한 편이고 뚱카롱 스타일이라 주위에 가벼운 선물을 할 일이 있을 때 자주 방문하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생딸기가 통으로 들어간 쵸코 딸기와 오레오 맛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뚱카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필링이 빵빵하게 들어있죠? 쵸코딸기같은 메뉴의 경우 안에 들어있는 딸기 크기 때문에 반으로 갈라서 먹곤 하는데요 필링의 단 맛이 과하지 않아서 과일의 맛을 크게 해치지 않는 것이 엔유만의 매력 같습니다.

 

 

지난 화이트 데이에 준비되었던 조개롱. 일반 마카롱의 2배 이상은 되는 크기에 화려한 비쥬얼까지 여러모로 눈이 가는데요, 평소에는 무색소 마카롱만 판매하지만 조개롱만 색소가 있는 마카롱을 판매하신다고 하네요.

 

 

 

조개롱의 정면과 옆모습만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가로 사이즈가 다이소에서 파는 물티슈 절반 정도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크기도 크고 맛도 괜찮아서 특별한 날 선물로 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꽤나 큰 딸기가 2개 들어간 쵸코딸기 마카롱까지 크기에서, 그리고 맛에서 한번 더 놀라는 마카롱 같습니다. 

 

 

사진에는 못담았지만 이곳에서 파는 생딸기우유나 쵸코우유와 같은 보틀 음료도 나쁘지 않은데요, 생딸기 과육이 많이 들어있는 생딸기 우유는 딸기 시즌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부러 찾아갈만큼 엄청난 맛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근처에 갈 일이 있을 때 한번쯤 들리기 좋을 마카롱 맛집 앤유 마카롱.

 

가격이나 맛 등을 생각할 때 성남 마카롱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 입니다. 

 

 

운영시간 : 매주 목~일 오후 12시~(소진 시 마감, 인스타로 별도 공지)

 

가격 : 마카롱 2,300원, 생딸기 마카롱 2,600원, 조개롱 3,200원, 프레첼 머랭쿠키 큰 통 4,500원, 작은 통 2,000원, 보틀음료 4,000원

 

위치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3769번지 

 

 

 

기타 : 인스타

 

https://instagram.com/nyou_macaron?igshid=13w56oicpteds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