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동백양과점

by 라이브 on 2020. 2. 11.
반응형

포털 사이트에 익선동 맛집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가게들이 나옵니다.

 

자그마한 한옥 골목 안에 식당, 카페, 디저트 전문점 등이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에 몇번을 가도 이곳의 다양한 가게를 다 둘러보기 오기 어려운데요 그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익선동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 위주로 방문하시는 듯 합니다.

 

 

저도 익선동을 갈 때마다 다음에는 꼭 가봐야지 하는 곳들이 새로 생겨나곤 하는데요, 긴 웨이팅으로 항상 가지 못했던 곳, 동백양과점에 다녀왔습니다. 

 

 

동백양과점은 익선동에 처음 생긴 수플레 케이크 전문점으로 당시에 국내에서 수플레 케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많지 않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곳 입니다.

 

지금도 익선동에 가면 꼭 가야 할 카페 중 한 곳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날이 추워서인지 대기손님들을 위해 웰컴티를 따로 내어주셨는데요, 작은 부분이지만 세세하게 신경써주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카페 입구에는 사진과 같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근대 의상을 입고 이곳에서 기념 사진을 찍는 분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픈 주방에서 쉼없이 만들어지고 있었던 수플레 케이크들. 옆에서 수플레 케이크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철판 위에 찌듯이 조리하는 모습이 새로웠습니다. 원래 수플레 케이크는 저렇게 찌듯이 굽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자리를 안내받은 뒤 준비해주신 메뉴판. 확실히 딸기 시즌이라 그런지 동백양과자점에서도 딸기 특선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딸기 펜 케이크가 궁금했지만 이날 방문 목적이었던 딸기 수플레 케이크와 오렌지 크림 커피, 동백아가씨, 그리고 익선 1937을 주문했습니다.

 

 

 

크림 커피는 코코넛 버터와 아몬드모카자바도 함께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오렌지 크림 커피는 처음보는 메뉴로 호기심에 주문하게 됬습니다. 그 외의 다른 음료는 아래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생각보다 아담했던 내부에는 곳곳에 엔틱한 가구들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사람들이 이미 만석이었기 때문에 가게 내부 사진은 제대로 담을 수 없었습니다.

 

저와 일행은 테이블 자리로 안내받았지만 한켠에 바 자리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의 분위기를 느끼기에 바 자리도 좋을 것 같네요.

 

생각보다 빨리 준비된 음료들. 오렌지 크림 커피가 눈에 먼저 띄네요.

 

오렌지 크림커피라는 이름에 맞게 크림 위에 큼직한 오렌지 조각이 올라가 있습니다. 크림이 풍성하게 올라간 스타일이라 너무 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크림에서도 오렌지 향이 나는 것이 너무 좋았네요.

 

 

크림 자체의 부드러움과 상큼함이 더해져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메뉴였습니다. 지인들이 시킨 동백아가씨나 익선 1937도 기대 이상으로 좋았는데요 가벼우면서 향이 풍부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커피 자체가 맛있는 곳 같네요.

 

 

따뜻하게 나와서 좋았던 딸기 수플레 케이크. 부드러운 크림에 부들부들한 식감의 수플레까지 너무 좋았는데요, 수플레 케이크 안에도 통딸기가 넉넉히 들어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딸기잼 위에 통으로 올라간 딸기 자체도 워낙 달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뒤늦게 합류한 지인이 추가로 주문한 오미자차. 적당한 단맛과 향이 풍부했던 스타일이었는데요 음료가 나온 컵과 소서, 그리고 한켠에 장식같이 올라간 오미자의 조합 모든 것이 잘 어우려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워낙 기대가 컸던 곳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동백양과점. 가게가 생각보다 아담해서 좋았고 대기 시간이 의외로 길지 않아서 좋았던 곳 입니다. 대기 인원이 많아서인지 테이블 회전 속도가 빨라서 좋았네요.

 

수플레 케이크는 특유의 폭신함이 매력인 메뉴라 온화와 취향이 갈릴 것 같지만 온화보다는 동백양과점의 수플레가 조금 더 푹신한 느낌이었던 것 같네요. 커피는 온화보다는 동백양과자점이 더 제 취향에 가까웠고요. 

 

2020/01/08 - [식도락] -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온화

 

익선동 수플레 팬케이크 전문점 온화

북촌과 익선동 가운데는 인사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날이 좋을 때는 북촌 - 인사동 - 익선동 코스로 다니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골목골목 많은 가게들이 숨어있는 익선동은 북촌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happy-tip.tistory.com

취향에 따라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익선동 맛집 리스트를 한번에 정리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운영시간 : 오전 10시~저녁 11시

 

메뉴 :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 166-7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