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해외겨울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by 라이브 on 2018. 12. 18.
반응형

올해도 이제 진짜 얼마 남지 않았네요. 학생들은 겨울 방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을테고 직장인들 중에는 남은 연차를 몰아서 휴가를 낸 뒤 해외여행을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연말 해외여행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일본은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로 비행 시간이 짧아서 주말을 이용해 다녀오는 분들이 많은 곳 이기도 합니다. 특히 한겨울에 즐기는 노천욕의 매력도 크죠. 12월에 방문하면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된 일본의 야경을 즐길 수 있고 오는 2월 4일부터는 삿포로 눈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이번 겨울에 일본 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그 인기가 더 높아진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 그리고 5시간 남짓 걸리는 비행 시간 등의 이유로 많은 분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12월, 1월의 베트남 날씨는 국내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하고 건기이기 때문에 여행을 가기 좋다고 하네요.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다낭과 나트랑, 하노이 등이 있으며 각 지역마다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여행계획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태국  


태국 방콕은 베트남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찾는 동남아 관광지 중 한 곳 입니다. 열대기후를 지녔기 때문에 한국의 추운 겨울을 피해 여행을 가기 적합한데요, 특히나 11월부터 시작되는 건기에는 상대적으로 덜한 습도, 그리고 선선한 날씨 덕분에 여행을 즐기기 딱 좋다고 합니다. 


방콕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사원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고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배낭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 중 한 곳 이기도 합니다.


 홍콩 & 대만


같은 듯 다른 매력을 지닌 홍콩과 대만도 겨울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유의 습도가 높은 홍콩의 겨울 날씨는 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비교적 선선한 날씨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경 또한 유명한데요, 12월에 방문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찬 홍콩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대중교통이 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여행으로 다녀오기에도 좋습니다.



꽃보다 할배를 통해 알려진 대만은 12월, 1월의 날씨가 국내 늦가을 정도이며 비가 가장 적게 내리는 달이기 때문에 여행을 가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으로 유명한 지우펀 외에 고양이와 사람들이 공존하는 고양이 천국 허우통 등의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은 곳 입니다. 홍콩과 대만 모두 야시장도 유명하니 이곳에서 길거리 음식은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오스


꽃보다 청춘을 통해 국내에 알려진 라오스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으로 말 그대로 쉼을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 루앙프라방은 에메랄드 물빛을 자랑하는 꽝시 폭포 외에도 빡우동굴, 황금 불상 파방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싱가포르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 편리한 대중 교통,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면서 빚어내는 특유의 매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싱가포르는 관광과 휴양이라는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의 상징인 머리는 사자, 몸은 물고기로 이루어진 머라이언 상을 볼 수 있는 머라이언 파크, 그리고 북미 정상 회담을 통해 잘 알려진 휴양지 센토사 섬 등 곳곳이 매력적인 곳 인데요, 4박 6일 정도의 일정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필리핀  


연말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항상 추천드리는 나라 중 하나가 필리핀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나라들에 대한 소개글에서 눈치채셨겠지만 저는 여행을 갈 때 그 나라의 날씨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때문에 온도가 너무 덥지않고, 비가 많이 오지 않는 기간에 맞춰서 여행을 가려고 하는 편인데요, 필리핀의 겨울 날씨는 평균 온도 25도 내외로 국내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특히 필리핀 3개 투어로 뽑히는 시티투어와 호핑투어, 지하강 투어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투어인데요, 특히 지하강 국립공원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매력도 큽니다.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다니기 좋은 여행지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나라입니다. 


  오스트리아 빈 & 체코 프라하


12월 하면 역시 크리스마스를 빼놓을 수 없죠. 지금 유럽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있기 때문에 12월에 방문하기 좋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사실 유럽은 언제 가도 좋은 나라 중 하나죠. 


야경이 아름답고 다른 유럽에 비해 물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평을 받는 오스트라이와 체코는 야경 또한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겨울에 가면 지금 시즌에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이 두 지역 외에 다른 동유럽까지 한번에 둘러보고 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해외겨울여행지 중 베스트 10을 뽑아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연차 휴가가 남은 분들은 가까운 나라로 힐링 여행을 떠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들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활기찬 한해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