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부모님과 일본 여행 일정 추천

by 라이브 on 2018. 12. 21.
반응형

일본은 각 지역마다 색깔이 분명하기 때문에 여행의 컨셉에 따라 일정 또한 많이 바뀌는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을 뽑으라면 역시 유후인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에 위치한 유후인은 중저가 료칸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 1박을 하기에도 좋지만 당일 치기 코스로 다녀오기에도 좋은데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면 료칸에서 1박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첫날은 하카타에서, 그리고 둘째날은 유후인 료칸에서 1박 후 다음날 출국하는 일정으로 짜봤는데요, 이동 지역 간 동선이 길지 않아 큰 어려움 없이 다녀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부모님도 일본 자유여행은 처음이라 그런지 상당히 즐거워하셨고요.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첫째날  


다자이후 -> 후쿠오카 시티투어 버스  ->  숙소


오전 11시 25분에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한 뒤 바로 다자이후로 이동했습니다. 공항에서는 유후인과 다자이후 등 주요 관광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한국어로 써있기 때문에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 다자이후를 가기 위해서는 2번 타는 곳에서 탑승하면 되며 이때 산큐패스로 바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별도 예약 필요없음)


- 공항에서 다자이후까지는 버스로 약 20분 내외 소요되며 버스 시간표는 다음 사진을 참고하세요.




- 다자이후 터미널 안에는 캐리어 보관함이 있습니다.


- 다자이후는 별도의 입장료가 없으며 버스에서 내린 뒤 길을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다자이후 신사가 나옵니다. 다 둘러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지만, 저는 부모님과 가는 일정이었기 때문에 대략 2시간 정도로 시간을 잡았습니다.


- 점심은 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코나안에서 먹었습니다. 이치란 라멘 바로 옆집에 있는 곳으로 일본 정통 소바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 다자이후에서 유명한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점원들이 영어를 잘 하기 때문에 영어로 주문하시면 되며 이곳에서만 파는 텀블러도 있으니 컵 모으시는 분들은 구입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다자이후에서 하카타까지는 30분 이상이 소요됩니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 운행 시간이 다르며 자세한 시간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하카타역 지하에 있는 우오가시 초밥에서 저녁을 먹은 뒤 시티투어 야경버스를 타기 위해 후쿠오카 시청으로 이동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소셜 커머스에서 시티투어 티켓만 구입했는데요, 후쿠오카 체험티켓을 구입해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후쿠오카 체험티켓 -> http://www.taiken-bus.com/ko/



참고로 같은 야경투어 버스여도 코스에 따라 후쿠오카 타워를 가는 버스가 따로 있다고 하니 예매 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전 저녁 8시에 출발, 후쿠오카 타워를 돌아서 오는 버스로 예약했으며 한국어로 별도의 안내 방송도 나옵니다.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둘째날  


야나가와 뱃놀이 - 유후인


호텔에서 나와 바로 야나가와 뱃놀이를 하기 위한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야나가와는 작은 시골 마을로 수로를 따라 말 그대로 뱃놀이를 하는 일정으로 이곳의 특산품인 장어덮밥 + 교통권 + 뱃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 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티켓은 교통권 + 뱃놀이로 티켓은 니시테츠 텐진역 안에 있는 관광안내소에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니시테츠 텐진역에서 오무타행 전철을 타고 야나가와 역에서 하차하면 뱃놀이를 하는 곳으로 안내해주는 셔틀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텐진역에서 야나가와역까지는 급행과 완행 열차가 있는데 급행 열차를 탈 경우 50분정도 소요됩니다. 시간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뱃놀이의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정도이며 승선하는 곳이 내리는 곳과 다르기 때문에 야나가와 역까지 이동하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버스로 이동할 수 있지만, 저는 유후인행 버스 시간 때문에 택시로 이동했으며 택시로 10분이 안걸린 것 같네요. 


니시테츠 텐진역 3층에는 텐진시외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버스를 탑승 후 유후인으로 이동했습니다. 산큐패스를 이용했지만 다른 시내버스와는 달리 시외버스는 별도의 예약 및 발권을 해야합니다. 



유후인은 워낙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기 때문에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좌석이 매진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후쿠오카 공항 안에 있는 공항버스 안내소에서 산큐패스, 그리고 버스 예약 후 메일로 받은 확인증을 함께 제시하면 실제 티켓으로 교환해줍니다.  산큐패스 예약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8/11/14 - [여행 꿀팁] - 텐진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 예약


유후인은 대부분의 상점이 오후 4시부터 문을 닫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제대로 된 관광을 하시려면 오전 중에 방문하시거나, 저같이 료칸에서 1박 후 다음날 둘러본 뒤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료칸 후기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8/12/05 - [여행 꿀팁] - 유후인 료칸 추천 야마모미지 후기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셋째날


유후인 - 공항


아침 일찍 체크아웃 후 유후인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벽에 볼 수 있다는 긴린코 호수의 물안개는 볼 수 없었지만 오전 9시 이전에 호수를 방문한 덕분에 조용한 분위기의 긴린코 호수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네요. 료칸에서 유후인역까지 송영서비스를 이용하면 5분이 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역에 있는 캐리어 보관함에 짐을 보관 후 긴린코 호수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코스로 둘러보기 좋습니다.



이렇게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일정이 마무리 됬습니다. 저는 야나가와 뱃놀이를 추가하는 바람에 벳부는 가지 못했는데요, 벳부 지옥 온천도 유후인에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뱃놀이나 다자이후를 빼고 벳부를 도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혹시 부모님과 일본 온천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일정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11/30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일본 온천여행 준비하기


2018/11/27 - [여행 꿀팁] - 유후인노모리 예약방법


2018/12/18 - [여행 꿀팁] - 해외겨울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