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2019 일본 벚꽃 개화시기

by 라이브 on 2019. 2. 15.
반응형

며칠 전 입춘이 지나고 이제 며칠 뒤에는 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이 다가옵니다. 경칩이 지나면 본격적인 봄이 시작됬다고 할 수 있는데요, 꽃샘 추위는 매섭지만 찬공기 속에서도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것 같습니다. 


봄 하면 역시 벚꽃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최근에는 일본으로 벚꽃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일본 벚꽃 개화시기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일본 기상청에서는 매년 벚꽃 개화시기를 예측, 날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현지 날씨에 따라 개화시기는 유동적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일정은 2019년 2월 7일 기준으로 작성된 일정입니다.



일보의 벚꽃은 늘 후쿠오카에서 시작되죠. 올해도 후쿠오카에서 올해 첫 벚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3월 19일 첫 벚꽃을 시작으로 오사카가 3월 26일, 나고야가 3월 22일, 교토가 3월 24일, 도쿄가 3월 23일, 그리고 센다이가 4월 9일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에 나와있는 날짜는 벚꽃 개화 시작 시기이기 때문에 만개한 상태는 아닙니다.



각 지역마다 벚꽃이 만개하는 날짜는 다른데요 위의 사진에서 가장 오른쪽에 써있는 날짜가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입니다. 후쿠오카는 3월 29일, 오사카가 4월 3일, 교토는 4월 2일, 도쿄는 3월 30일로 예상됩니다. 만개한 뒤에도 일주일 가량 유지가 된다고 하니 만개 날짜 전후로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두고 여행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벚꽃축제 일정 및 명소


아직 벚꽃이 개화할 때 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후쿠오카 벚꽃축제나 오사카 벚꽃축제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일정은 나오는데로 별도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아직 날이 춥기 때문에 벚꽃축제를 즐기기는 조금 이르지만 시즈오카현에 위치한 카와즈에서는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와즈 벚꽃축제


- 일정 : 2019년 2월 10일~2019년 3월 10일(한달)


- 장소 : 카와즈강 일대 (카와즈역 도보 3분거리)


카와즈는 도쿄에서 기차로 2시간 40분 가량 소요되기 때문에 도쿄 여행을 갔다가 당일치기 코스로 다녀오기에도 좋습니다. 저녁에 라이트업 행사도 있다고 하니 카와즈에서 1박하는 일정도 추천드립니다. 


진한 선홍빛 벚꽃이 강가를 따라 흐드려지게 핀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니, 2,3월에 일본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카와즈 벚꽃축제를 가는 것도 좋겠죠?



그 외에 히로사키 성 공원, 도쿄 신주쿠 쿄엔, 후지 요시다시에 있는 츄레이토, 오사카에 있는 엑스포 70주년 기념 공원 등도 좋은데요, 특히 요시다시에 있는 츄레이토는 날이 좋을 때는 멀리 후지산까지 볼 수 있고 흐드려지게 핀 벚꽃들로 만들어진 구름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추천합니다. 


후쿠오카의 니시공원이나 오호리 공원, 그리고 언제가도 좋은 교토의 철학자의 길도 벚꽃을 구경하기 좋은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곳은 모두 지하철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가기 수월합니다. 


지금까지 일본 벚꽃 개화시기와 함께 벚꽃 명소를 추천해드렸는데요, 항공권 구입 시 해당 날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느곳이던 마찬가지이지만 유명 관광 명소는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이 인생샷을 찍기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2018/11/14 - [여행 꿀팁] - 텐진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 예약


2018/11/27 - [여행 꿀팁] - 유후인노모리 예약방법


2018/11/30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일본 온천여행 준비하기


2018/12/21 - [여행 꿀팁] - 부모님과 일본 여행 일정 추천


2018/12/05 - [여행 꿀팁] - 유후인 료칸 추천 야마모미지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