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팁

부모님과 일본 온천여행 준비하기

by 라이브 on 2018. 11. 30.
반응형

이젠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것이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작년 가을 부모님을 모시고 일본 후쿠오카 온천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평소 자유여행을 좋아하다보니 부모님과 가는 여행도 자유여행으로 다녀오게 됬는데요 걱정과 달리 큰 사고없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여행의 핵심은 바로 일본 온천 여행. 첫날은 후쿠오카 시내 관광을 둘째날과 마지막 날은 유후인에서 보내는 일정으로 짰는데, 자유여행이기 때문에 모든 일정은 대중교통을 이용했습니다. 


 일본 온천여행 준비하기  


1. 항공권 및 숙소 예약하기


- 가장 중요한 것이 항공권, 그리고 숙소예약입니다. 후쿠오카의 경우 저가 항공사에서 특가 상품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미리 확정한 뒤 특가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저는 플레이 윙즈에서 나온 특가 상품정보를 보고 저렴하게 예약했는데요, 특가 항공권이나 스카이 스캐너 등을 활용하면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이번 여행은 호텔과 료칸에서 각 1박하는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때문에 첫째날은 하카타역 인근 호텔에서, 둘째날은 유후인 료칸에서 숙박했는데요, 호텔은 아고다에서, 료칸은 일본 유랑기에서 예약했습니다. 아고다의 경우 특가 상품이 자주 올라와서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고다 바로가기


일본 유랑기 바로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2. 산큐패스 구입하기


- 일본은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 구입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 지역(유후인 포함)을 관광할 분들이라면 꼭 구입해야 할 티켓이 바로 산큐패스입니다. 


- 산큐패스는 말 그대로 3일동안 일본의 모든 시내버스 및 시외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으로 이용 기간에 따라 3일권과 4일권으로 구분이 됩니다.



- 시외버스를 탈 때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후인까지 가는 시외버스도 산큐패스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왕복 버스비가 5,000엔이 넘기 때문에 사실상 유후인을 다녀오는 것 만으로도 본전을 찾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소셜 커머스에서 정가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파는 핫딜이 자주 뜨기 때문에 국내에서 미리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소셜커머스에서 장당 42,600원에 구입했습니다.



3. 유후인까지 가는 기차 또는 버스 예약하기


- 유후인까지 가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유후인노모리라고 불리는 관광열차를 타고 가거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인데요, 기차와 버스 모두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 기차의 경우 하카타역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버스의 경우 후쿠오카 공항, 텐진시외버스터미널, 그리고 하카타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기차를 탈 경우 50여분이 소요되며 버스를 이용할 경우 2시간 20분가량 소요됩니다.


2018/11/27 - [여행 꿀팁] - 유후인노모리 예약방법


2018/11/14 - [여행 꿀팁] - 텐진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 예약


국내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은 이 정도 같네요. 일본어를 할 줄 몰라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일본 후쿠오카 같습니다.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