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접 다녀온 강남 혼밥 맛집 베스트 6

by 라이브 on 2019. 8. 29.
반응형

과거와 달리 혼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면서 이제는 혼밥 전문 식당을 표방한 곳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1인 보쌈 및 족발을 파는 싸움의 고수 외에 스키야키, 샤브샤브 등 혼밥 전문 식당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다녀온 강남 혼밥 맛집 베스트6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싸움의 고수

 

강남 혼밥 맛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바로 싸움의 고수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1인 보쌈과 1인 족발, 1인 삼겹살 등 혼밥족들이 쉽게 먹기 힘든 메뉴들을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게 준비된 곳으로 좌석도 바 자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1인 족발

또한 각 메뉴의 사이즈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평소 먹는 양에 맞춰 주문할 수 있다는 것이 싸움의 고수만의 큰 메리트 같네요. 쌈채소 여부는 본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가벼운 주류도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밥이나 국수 등 메뉴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2018/10/22 - [식도락] - 강남 싸움의 고수 재방문 후기

 

- 무월식당

 

싸움의 고수 바로 맞음편에 위치한 무월식당은 집밥 스타일의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싸움의 고수같이 혼밥 전문 식당은 아니지만 혼밥족들을 위한 테이블이 따로 마련된 곳 입니다.

 

무월 식당 안에 마련된 혼밥 테이블

가게 한켠에 혼밥족을 위한 바자리가 있긴 하지만 꼭 여기서 먹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메뉴는 한상차림으로 나오기 때문에 메인 메뉴와 밥, 국과 반찬 등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데요, 수육정식이나 꼬막비빔밥, 닭굴고기, 간장새우덮밥 등 모두에게 사랑받을만한 메뉴로 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10,000원 전후로 양이 워낙 푸짐해서 비싸다는 생각은 안드실 것 같습니다.

 

2018/08/23 - [식도락] - 강남역 맛집 무월식탁

2019/02/13 - [식도락] - 강남 혼밥 맛집 무월식탁 재방문

 

- 미분당

 

강남역 혼밥 맛집 하면 많은 분들이 떠올리시는 곳이 바로 미분당일 것 같습니다. 혼밥족들을 위해 조용한 분위기를 지켜달라는 안내문이 있는 곳으로 ㅁ자 모양의 바 테이블 가운데 주방이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미분당에 붙어있는 안내문

 

대부분의 쌀국수는 10,000원 전후로 가장 저렴한 메뉴인 차돌박이 쌀국수가 8,500원, 차돌, 양지, 힘줄 쌀국수는 10,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짜조나 윙, 맥주 등의 사이드 메뉴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차돌, 양지, 힘줄 쌀국수 입니다. 양이 워낙 푸짐하기 때문에 든든한 한끼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018/11/16 - [식도락] - 강남역 혼밥 맛집 미분당

 

- 땀땀

 

베트남 전통 쌀국수를 표방하는 땀땀은 미분당같이 혼밥 전문 식당으로 만들어진 곳은 아니지만 혼밥족들을 위한 테이블을 따로 마련한 식당 중 하나입니다. 혼밥을 하다보면 혼밥 전용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땀땀은 혼자서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네요.

 

땀땀의 직화 숯불 소고기 쌀국수

전 바자리로 안내받아서 식사를 했지만 가게 안의 2인 테이블에서 혼밥을 하는 분들도 계시니 자리는 원하는 곳으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강남에 있는 가게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메뉴는 10,000원 선이며 프리미엄 라인으로 가면 16,000원까지 가격이 올라가니 참고하세요.

 

2019/04/19 - [식도락] - 강남역 혼밥 식당 땀땀

 

- 순남시래기

 

강남역 보다는 신논현역에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순남 시래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래기를 전문으로 한 식당입니다. 다른 지점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순남시래기 강남점은 잡채와 묵, 샐러드 등 기본 반찬을 무제한으로 갖다먹을 수 있는 뷔페가 따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 메뉴인 시레기국만 시켜도 한상 차림같이 든든히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순남시래기 셀프바

셀프바가 아니어도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젓갈, 된장박이 고추 등의밑반찬이 나오기 때문에 이것만 있어도 밥 한그릇은 뚝딱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7,000원대로 강남 물가임을 생각하면 저렴하다 할 수 있는데요, 고가에 속하는 정식도 10,000원이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근처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2019/04/10 - [식도락] - 신논현 혼밥 맛집 추천 순남 시래기

 

- 신의주 찹쌀순대  

 

혼밥 하면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 바로 해장국, 그리고 분식집인 것 같습니다. 순대국집 또한 혼밥족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인데요, 신의주 순대국은 2호선 강남역 바로 근처에 위치한 가게로 혼밥족들이 많은 가게 중 하나입니다.

 

정식에 포함되어 있는 모듬고기

기본 순대국밥이 7,000원, 오소리 국밥이 8,000원으로 강남불가 치고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3,000원을 추가하면 순대와 머릿고기가 함께 나오는 정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혼밥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1인 테이블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지만 단체좌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2018/12/14 - [식도락] - 강남역 혼밥 맛집 신의주찹쌀순대

 

-기타

 

이 외에 신논현 근처에 위치한 만뽀 스키야키, 호우초밥, 황토감자탕 등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직접 다녀온 강남 혼밥 맛집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