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가락동 빵집 가락동 카페 세인트 폴

by 라이브 on 2020. 8. 21.
반응형

장마가 끝난 뒤 폭염이 찾아오더니 다시 비소식이 있는 금요일 입니다. 카페에서 다양한 베이커리 종류를 함께 파는 곳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빵집에서 커피를 함께 파는 모습 또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018/12/13 - [식도락] - 연희동 빵집 폴앤폴리나

 

연희동 빵집 폴앤폴리나

최근 식사빵이 완전히 자리잡으면서 과거 흔히 접할 수 없던 다양한 종류의 빵들을 수월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국내에도 식사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가게들이 많이�

happy-tip.tistory.com

 

식사빵을 전문으로 하던 폴 앤 폴리나 도 이제 카페 공간을 추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락동에 폴 앤 폴리나 같이 식사빵과 함께 스프를 파는 곳이 있다는 소식에 가락동 세인트 폴(생폴)에 방문했습니다.

 

포털에는 세인트 폴로 등록되어 있는데 가게는 생폴 베이커리로 되어있네요. 동네 빵집이라 카페 규모가 크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생각보다 내부가 꽤 넓었습니다. 

 

야외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고 내부에도 카페 자리가 넓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근처에 사는 꼬마 손님들이 특히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가게에 들어가니 바로 유기농 밀가루와 100% 우유버터, 비정제 천연당에 국내선 천일염 등으로 빵을 굽는다고 되어있었는데요, 밀가루 포대가 먼저 눈에 띄네요.

 

 

카페 내부가 꽤 넓죠? 야외에 있는 테이블까지 한다면 6개~7개 정도 준비되어 있는 듯 합니다. 테이블바다 2인~4인까지 앉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 인원은 제법 많을 듯 하네요.

 

 

음료 라인업이 상당히 다양하죠? 수제 라임 에이드와 유기농 녹차라떼, 유기농차 등 음료에도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보였는데요, 세계 3대 쵸콜릿으로 불리는 기라델리로 만든 쵸코라떼까지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날의 방문 목적은 빵, 그리고 스프인 만큼 음료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 원래 계획이었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이날의 픽은 크로와상 샌드위치 + 감자스프. 크로와상 샌드위치 세트에 커피를 스프로 바꾼건지, 아니면 각각 따로 단품으로 주문이 된건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세트메뉴는 모두 포장이 가능하지만 스프세트를 포장할 때는 샐러드는 빠진다고 하니 포장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사진 속 빵 외에 치아바타와 크로와상 등도 따로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여기에 밤스콘과 휘낭시에까지 함께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가게를 둘어보니 꼬마 손님들이 그린 것으로 보이는 빵집 그림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꼬마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가게 같아서 제가 괜히 더 기분이 좋았네요.

 

샌드위치의 경우 주문 후 만들어지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있었는데요, 가게 곳곳을 워낙 예쁘게 꾸며놓으셔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그린 바게뜨와 케이크 그림이 너무 사랑스럽죠? 매장에서는 볼 수 없었지만 생크림 케이크도 함께 판매하는데요, 케이크의 경우 주문 제작으로만 만든다고 하니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음날 아침으로 먹은 크로와상 샌드위치. 냉장고에서 하루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루꼴라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샌드위치 안에 루꼴라 외에 생햄과 토마토, 소스 등이 적절하게 어우려져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여기서 함께 산 감자스프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생크림과 감자가 듬뿍 들어간 스타일이기 때문에 진한 스타일의 스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만족하실 듯 하네요.

 

다른 스프도 준비된다면 한번 도전해 보고 싶네요. 

 

 

생폴의 스콘은 밀도가 높은 스타일인데요, 이런 스타일의 스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듯 합니다.

 

저는 스콘은 크게 종류를 가리지 않아서 이것도 맛있게 먹었지만 비스킷 스타일에 가까운 스콘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좀 아쉬움으로 남을 듯 하네요. 입맛은 주관적인 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이날은 샌드위치만 먹어서 크로와상이나 치아바타는 구입하지 않았는데요, 다른 분들 후기를 찾아보니 생폴의 치아바타가 특히 맛있다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운영시간 : 오전 9시~저녁 8시

 

메뉴 : 음료 메뉴는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127-25 1층

 

 

* 세인트 폴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st.paul510/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