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성남 해장국 맛집 가마솥밥 24시 속풀이

by 라이브 on 2018. 12. 19.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뜨끈한 국물 생각이 전보다 더 자주 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에 언 몸을 녹이기에 해장국만큼 좋은 메뉴가 없죠. 요새는 순대국을 파는 곳은 많지만 이상하게 선지해장국을 파는 곳은 전보다 많이 줄어든 것 같더군요. 며칠 전 지인의 병문안을 다녀오는 길에 우연히 선지해장국 메뉴판을 보고 방문하게 된 곳, 24시 속풀이입니다.



신흥역 인근 롯데시네마 공사 현장 뒷편에 위치한 가게로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지나치기 쉬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24시 속풀이는 속풀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장국 전문점입니다. 메뉴는 선지와 황태콩나물, 그리고 뼈다귀 해장국 이렇게 3가지네요.



메뉴 가격이 전체적으로 저렴한 편 입니다. 6,000원짜리 해장국은 오랫만에 보는 것 같네요. 함께 갔던 일행과 선지해장국, 그리고 뼈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속풀이는 공기밥 대신 가마솥밥이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시간이 촉박한 경우 미리 얘기하면 공기밥으로 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배추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무말랭이가 기본 반찬으로 나오고 드디어 솥밥과 해장국이 나옵니다.



밥이 고슬고슬하게 잘 된게 보이시나요? 해장국집에서 솥밥은 또 처음 먹어보는 것 같네요. 누룽지를 하기 위한 물도 따로 내어주십니다. 이어서 나온 메인 메뉴 해장국.



선지해장국이 먼저 나오고 이어서 뼈해장국도 나옵니다. 콩나물과 양, 그리고 선지가 푸짐하게 들어간 해장국. 추울 대는 역시 해장국이죠.



뼈해장국도 상당히 실합니다. 안에 이런 뼈가 두어개 들어있었는데 크기도 크고 고기도 많이 붙어있어서 든든히 먹을 수 있었네요. 안에 시래기도 넉넉히 들어있었고요.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정도의 맛집은 아니지만 근처에 사신다면 가볍게 들리기 좋은 곳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뼈보다는 선지가 더 맛있었습니다. 


운영시간 : 24시


메뉴 : 양선지 해장국, 황태콩나물 해장국 6,000원, 뼈해장국 7,000원

위치 : 경기도 성남시 신흥동 2571-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