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양 한정식 맛집 경복궁 방문기

by 라이브 on 2019. 2. 20.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것 중 하나가 경조사 같습니다. 주변 지인들의 크고 작은 경조사를 챙기다보면 한달에 어떻게 가는지 모를 때가 많은데요, 여러 경조사 중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부모님의 환갑 및 칠순 같습니다. 


생일은 매년 찾아오지만 환갑이나 칠순은 조금은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이 큰데요, 며칠 전 있었던 엄마의 환갑을 축하하기 위해 경복궁에 다녀왔습니다. 경복궁은 한정식 식당으로 상견례 및 환갑, 칠순 잔치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곳 인데요, 제가 방문한 곳은 이번에 오픈한 경복궁 평촌점입니다.



경복궁은 체인점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도 있는데요 항상 일식 전문점 삿뽀로와 함께 들어온다고 하네요. 삿뽀로에서도 상견례 및 환갑, 칠순 잔치 등을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경복궁은 좌식과 입석으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모든 좌석이 룸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식사를 하기 적당합니다.


안내받은 좌석입니다. 좌식으로 부탁했는데, 이런 방으로 잡아주셨네요. 최대 8인까지 식사가 가능한 곳인데 인원수에 따라 의자는 정리해주십니다. 8인이 식사를 하기엔 좀 다닥다닥 붙는 느낌이 있을 것 같고 5~6인 정도가 식사하기에 딱 좋을 것 같은 규모입니다. 



한정식 집이지만 대표 메뉴는 그릴 코스입니다. 양념갈비 코스나 생갈비 코스 외에 광양식 진갈비살 세트(35,000원), 생갈비 세트(37,000원), 한우 생모듬 세트와 같은 단품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스 요리의 경우 사진과 같은 순서로 나오는데요, 한정식과 비슷한 구성에 주요리가 주문한 고기로 나온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네요. 코스요리를 주문 후 단품 추가도 가능합니다. 고민 끝에 한우생모듬 코스로 주문했습니다. 




경복궁에서는 생신 및 회갑 때 생신 기념 백세주 1병과 소고기 미역국 생신 반상을, 상견례 때는 무료 테이블 스타일링과 함께 신랑, 신부 이름이 새겨진 백세주 증정을, 그리고 돌잔치 때는 돌상차림 및 어머님께 드리는 생신 반상을 따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상견례 한정식은 인당 55,000원, 비지니스 한정식은 70,000원이라고 합니다)



죽과 동치미가 나온 뒤 이어서 나온 회. 인원수에 맞춰서 나오는데요, 이날은 5명이 식사를 했기 때문체 2인용과 3인용으로 따로 세팅되어서 나왔습니다.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회의 두께도 도톰했고 선도도 좋았는데요, 무엇보다 회가 나온 그릇이 특히 인상깊었습니다.  


 

이어서 나온 반찬들도 하나같이 정갈해서 좋았는데요, 사진 속 구절판 외에도 살짝 데친 토마토로 만든 샐러드나 황태식혜, 더덕 무침, 탕평채도 하나같이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양이 너무 과하지 않아서 본식을 먹기 전에 식욕을 돋구기 좋았습니다.



전식이 다 나온 뒤 나온 한우 모듬구이. 사진 속 버섯은 자연상 송이인지 알고 놀랐는데, 그런것은 아니고 참송이라고 하네요, 한우 모듬구이이기 때문에 부위별로 다양하게 준비됩니다. 고기도 서버분이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사진 속 고기의 양이 5인분인데요, 보기에는 적어보이지만 뒤에 식사 등이 함께 나오는 것을 생각할 때 딱 적당한 양이었던 것 같습니다. 



요새는 불이 붙은 숯을 위에 넣는 것이 아니라 이미 들어있는 상태에서 불을 붙이는 일이 많더라고요. 냄새도 다 밑으로 빠져나가게 하기 때문에 고기 냄새가 밸 걱정도 없습니다.



노릇노릇 익어가는 고기. 아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다 익은 고기는 별도로 준비된 그릇 위에 옮겨주시는데요, 불판 위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따뜻한 상태에서 계속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확실히 전문 서버분이 고기를 구워주시다보니 더 좋네요.



고기를 다 먹을 때 즈음 나온 우럭 탕수육. 적우럭이라고 한 것 같은데 크기가 정말 크더군요. 위에 올려진 소스도 많이 자극적이지 않았고, 생선의 크기가 크다보니 살집이 많아서 먹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부모님도 정말 맛있게 드셨고요.



우럭 탕수육이 나오고 조금 뒤에 나온 식사. 원래 식사 메뉴는 소고기 된장 찌개와 밥인데요, 생일인 사람에게는 사진과 같은 생일 반상이 제공됩니다. 소고기 미역국에 흑미밥, 그리고 장아찌와 김치, 어리굴젓 등이 나오는데요, 놋그릇에 고급스럽게 차려져 나오는 모습을 보니 좋네요. 생일이셨던 엄마도 정말 마음에 들어하셨고요. 



사진 속 어리굴젓도 비린 맛이 없고 크기도 실해서 씹는 맛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생일자에게는 사진과 같은 생일 반상이 나오지만 이와 상관없이 원래 나오는 밥과 소고기 된장 찌개는 따로 제공됩니다. 원래 식사에 사진 속 메뉴가 추가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후식으로 준 차. 무슨 차라고 알려주셨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달콤하면서 청량한 맛이 입가심으로 먹기 좋았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다는 점은 부담이지만 확실히 생일같은 특별한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은 곳 같습니다. 어른들 모시고 식사 대접하기에도 좋고요. 기념일이나 상견례 등의 특별한 행사를 할 일이 있을 때 추천드려요.


운영시간 : 오전 11시 30분~저녁 10시(명절 당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평일 오후 3시~5시)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91-11 지하 1층 



부모님과 식사하기 좋은 곳


2018/05/12 - [식도락] - 부모님 모시고 식사하기 좋은 곳 동편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