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삼청동 카페 올모스트홈

by 라이브 on 2019. 5. 23.
반응형

최근 성수동 블루보틀 오픈과 함께 많은 분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어니언 삼청동 지점 오픈 소식입니다. 어니언을 시작으로 가배도, 레이어드, 프릳츠 등 소위 힙한 카페들이 오픈하기 시작하면서 삼청동 부활에 대한 신호탄이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있는데요, 오늘은 삼청동의 많은 카페 중 삼청동 특유의 분위기를 잘 그려낸 곳, 올 모스트 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청동 초입에 위치한 올모스트 홈 카페는 아트선재미술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도심 속 공간과 달리 외곽 지역에 위치한 카페를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으로 한옥 카페 특유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는 곳 이었습니다.

 

분위기가 너무 좋죠? 날이 더워질 수록 더 운치있게 변할 것 같은 공간. 음료는 사진 속 야외 테이블 외에 실내 테이블에서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카페에서는 음료 외에 계절별 다양한 소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탐났던 킨토의 텀블러. 킨토의 텀블러는 유명하죠. 이 외에도 린넨 앞치마와 행주, 에코백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에코백과 창호지 문이 절묘하게 어울리네요. 에코백 디자인도 하나같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을 한참 고민하다 왔는데, 다음번에 재방문하면 구입할 것 같아요. 요새 들고 다니기 딱 좋은 디자인.

한옥카페라는 컨셉에 맞게 올모스트에서 판매하는 디저트도 전통과자로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사진 속 세트메뉴 외에도 개성양갱 등 단품으로 주문 가능한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북경단 모듬에 개성약과, 그리고 쑥라떼로 주문했습니다.

 

 

카페 앞으로 펼쳐진 풍경이 너무 근사하죠? 도심 가운데 이런 곳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네요. 날씨가 조금 더 더워지면 이곳을 찾는 분들이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주문한 음료는 직접 가지고 와야하는데요, 이때 진동벨은 따로 없기 때문에 매장에서 파는 다른 상품들을 구경하며 음료가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소반 위에 정갈하게 올려진 한상차림. 포크와 나이프도 나무로 되어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네요. 향이 강하진 않았던 쑥라떼. 함께 나온 디저트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통과자지만, 커피와 함께 하기에도 좋은 것 같네요.

한옥 카페라서 라기 보다는 카페 곳곳이 삼청동 하면 사람들이 떠올리는 다양한 정체성을 잘 풀어낸 것 같습니다. 삼청동 하면 꼭 들려야 할 카페가 새로 생긴 것 같아서 반갑네요.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운영시간 : 월, 화, 수, 목, 일 오전 11시~저녁 7시, 금, 토 오전 11시~저녁 8시

위치 :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144-2 올모스트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