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판교 디저트카페 메종 기욤 프랑스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

by 라이브 on 2020. 3. 3.
반응형

판교는 it 산업의 메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회사가 모여있습니다. 어느 지역이던 직장인들이 모여있는 곳에는 다양한 맛집이 밀집되기 마련인데요 많은 분들이 찾는 곳 중 하나가 아브뉴프랑입니다.

 

 

아브뉴프랑은 판교역 근처에 있는 상가로 다양한 스타일의 식당과 카페가 들어와있는데요,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카페 미학도 이곳 아브뉴프랑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곳 1층에 자리잡은 곳, 카페 기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8/07/10 - [식도락] - 판교 조용한 카페 커피미학

 

카페 메종 기욤은 프랑스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사장님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본점은 한남동이며 판교는 분점이라고 하네요.

 

카페 외관이 눈에 확 띄죠? 메종 드 기욤 옆에는 당근 케이크 맛집 세시셀라도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함께 간 친구의 픽으로 이날은 기욤을 방문하게 됬습니다.

 

카페 내부가 전체적으로 톤다운된 핑크로 되어있어서 러블리한 느낌을 살리고 있었는데요 ㄱ자 구조로 되어있어서 빵과 디저트 진열되어 있는 홀을 지나면 안쪽에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리를 잡으면 서버가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는데요, 다른 디저트 카페와 달리 앉은 자리에서 음료와 디저트 모두 주문하게 되어있었는데요 각 메뉴에 대한 설명이 따로 나와있어서 메뉴판만 보고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서버분께 여쭤보니 원칙상 자리에 앉아서 주문하게 되어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쇼케이스에서 보고 주문하는 것은 가급적 지양한다고 하셨어요.

 

 

매장 안에서는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이기 때문에 음료 + 디저트, 또는 음료 + 음료 이런 식으로 주문하게 되어있었는데요, 식사 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음료 + 디저트로 주문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디저트 라인업은 위의 메뉴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핫쵸코는 핫쵸코 다크와 밀크로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따뜻한 메뉴가 12,000원, 아이스 음료가 13,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프리미엄 쵸콜릿 브랜드인 발로나 쵸콜렛을 사용한 음료라고 하네요.

 

생과일 쥬스와 생과일티, 레몬에이드, 그리고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 가벼운 하우스 와인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가격은 메뉴판을 참고해주세요.

 

홍차는 판매 안되는 라인이 제법 있네요. 눈에 띄었던 밀페이 로얄 세트. 밀페어 밀크티만 따로 판매하는 곳은 봤지만 밀페이 로얄까지 판매하는 곳은 처음 봤네요.

 

밀페이 로얄 세트도 궁금했고 다른 메뉴도 하나같이 궁금했지만 이날 선택한 메뉴는 바닐라 카페오레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타르트 타탕, 그리고 플랑. 주문을 했으니 다른 디저트 구경도 해야겠죠?

 

BTS 제이홉을 사로잡았다는 루시. 홀 케이크로 가격은 54,000원 이라고 합니다. 생크림과 체리크림, 피스타치오로 만든 케이크라고 하네요. 

 

제가 주문한 타르트 타탕과 티라미스, 델리스 오 프레즈와 같은 다른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날 만든 메뉴가 소진되면 추가 판매는 하지 않는 것 같네요.

 

 

 

매장 한켠에는 에코백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증정하며 가방만 구입할 경우 만원이면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가방 크기가 크고 천 질도 좋아보여서 잠시 고민했던 굿즈입니다. 

 

 

가게 여기저기를 둘러보고 미리 포장할 메뉴도 살펴본 뒤 자리에 오니 커피와 함께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타르트 타탕, 그리고 카페오레. 카페오레에 꽂혀있는 것은 빨대가 아니라 바닐라빈 스틱이었는데요, 스틱을 통으로 음료에 꽂아주는 곳도 처음 보네요.

 

디저트만 놓고 한컷. 두 메뉴 모두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과하게 달지않고 적당히 부드러워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9/12/13 - [식도락] - 강남구청역 디저트 맛집 쎄쎄종

 

타르트 타탕은 기욤 보다는 쎄쎄종이 더 제 취향이었던 것 같네요. 기욤이 조금 더 부드러운 스타일이라면 쎄쎄종은 조금 더 맛이 진한 스타일이랄까요?

 

플랑은 기욤에서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요 부드러운 식감이 홍차와 함께해도 좋을 스타일이었습니다. 

 

기욤이 유명한 이유는 하트 시그널에 기욤의 마카롱이 나와서라고 하는데요, 총 10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으며 라인업이 바뀌는 것인지 아니면 항상 이 라인업으로만 준비되는 것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마카롱 외에 쵸콜렛과 머랭 쿠키 등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패키지가 깔끔해서 선물용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에끌레어 포장 후 가게를 나섰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메종 기욤. 프랑스 디저트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분위기나 메뉴 라인업 등을 볼 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던 곳 입니다. 판교라는 위치 때문인지 메뉴 가격대가 높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곳 입니다. 다른 메뉴도 궁금하고요.  

 

인스타 이벤트를 참여하면 마카롱팝을 무료 증정한다 하니 참고하세요.

 

 

 

운영시간 : 화요일~토요일 오전 10시~저녁 11시 / 일요일, 월요일은 오전 10시~저녁 10시까지 영업

 

메뉴 :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4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