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바리스타 대회 우승자 카페 동편마을 아티스츠 커피

by 라이브 on 2020. 7. 27.
반응형

동편에 정말 많은 카페가 있다는 것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 것 같은데요, 많은 카페만큼이나 다양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지만 당연하게도 각 가게마다 커피의 맛은 천차만별입니다.

 

때문에 방문 목적에 따라 카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날은 플랫 화이트가 맛있는 카페가 생겼다는 친구의 소개로 방문하게 됬습니다. 

 

 

 

동편마을 초입에 자리잡은 아티스츠 커피. 디저트 39 간판이 보이네요. 

 

아담한 규모의 가게 안에는 손님들이 꾸준히 계셨는데요, 테이블이 여럿 자리잡고  있었고 테이블 간격이 떨어져있었기 때문에 유모차를 가지고 가지고 들어오는 분들도 여럿 볼 수 있었습니다. 

 

 

 

함께 만나기로 한 친구를 기다리며 가게 곳곳을 둘러봤습니다. 

 

가게 입구에 놓여있던 다양한 트로피들. 사장님이 라떼아트 대회에서 여러번 수상한 경험이 있으시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사장님이 유명한 바리스타라고 하시네요. 

 

 

수상 트로피가 여럿 있죠? 바리스타 대회에서 수상한 분의 커피라고 하니 괜히 기대감이 더 커지네요. 가게 한켠에는 로스팅 룸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로스팅을 진행하시는 듯 했습니다.

 

로스팅 기계가 제법 크죠? 가게 곳곳을 둘러보는 동안 도착한 친구와 함께 주문을 했습니다. 메뉴가 심플하죠? 

 

 

 

에이드나 과일쥬스와 같은 다른 음료 없이 커피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커피 외의 음료는 쵸콜렛 디 외엔 없는 듯 합니다. 리치 바닐라랑 클래식 밀크가 궁금하네요. 이날의 주문 메뉴는 카페라떼와 플랫화이트. 

 

음료는 자리로 가져다주셨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사진에서 왼쪽이 플랫화이트, 오른쪽이 카페라떼입니다. 커피를 많이 먹으러 다녔는데 하트 외에 이런 라떼아트는 처음 보네요. 

 

 

귀여운 고양이 그림, 그리고 야자수 나무 아래 있던 악어 그림. 어떻게 이런걸 슥슥 그려내시는지 친구와 한참 사진 찍는데 열중했네요. 

 

다시봐도 신기하네요. 우유로 이런 그림을 그릴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하신 듯 합니다. 눈으로 봤으니 이제 맛을 봐야겠죠?추천해준 친구 말대로 커피는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소한 맛의 라떼를 좋아하는데 아티스츠 커피가 딱 그런 스타일 같네요. 플랫화이트 자체가 에스프레소 더블샷에 스팀밀크가 들어가기 때문에 더 진하게 느껴진 것도 있겠지만 커피 자체가 워낙 맛있는 곳 입니다. 

 

 

이날 방문 이후 아메키라노와 바닐라 라떼도 추가로 먹어봤는데 하나같이 맛있어서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집 근처라면 매일 출근도장을 찍을텐데 거리가 멀어서 아쉬움이 남네요.

 

플랫 화이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티스츠 커피를 추천드립니다. 당분간 동편마을에 간다면 이곳은 꼭 들렸다 올 것 같네요. 카페에서는 커피 강좌도 하신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운영시간 : 매일 10시 30분~21시 30분 ,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8시 30분 , 매주 월요일 휴무

 

메뉴 : 플랫화이트 4,000원, 카페라떼 4,000원, 그 외 메뉴는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24 안양 K 타운 오피스텔 112호

 

기타 : 카페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건물 공용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주차권은 카페에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식도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남 배달맛집 카페 그런 날  (12) 2020.08.04
양재역 맛집 추천 분틀  (18) 2020.07.30
동편마을 디저트 카페 쿠키존  (10) 2020.07.22
동편마을 맛집 분분  (10) 2020.07.20
홍콩 딤섬맛집 딩딤 1968  (10) 2020.07.17

댓글